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기도 공공버스 기사 백신 접종 이틀 유급휴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청사 전경

경기도는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한 공공버스 운수종사자 5400여 명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백신 휴가제’를 시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유급휴가는 접종 당일과 다음 날 등 이틀이고, 이상 반응이 있으면 추가 1일을 준다.

적용 대상은 경기도 공공버스 운수종사자 3841명과 8월 1일부터 공공버스 전환 예정인 수입금 공동관리형 버스 운수종사자 1564명 등 모두 5405명이다.

도는 대중교통 특성상 운수종사자 감염 때 다수의 승객에게 전파할 수 있고 버스의 대규모 운행 중단 가능성이 있어 공공버스의 안정적 운행을 위해 백신 휴가제를 도입하게 됐다.

유급휴가로 발생한 공백은 임시직 한시적으로 임시직 근무를 허용해 도민들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도는 운수업체가 불가피하게 임시 근무자를 채용하지 못해 운행 준수율을 지키지 못해도 벌칙 적용을 배제해 적극적으로 백신 접종 휴가를 시행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도 담당자는 “공공버스 운수종사자가 신속하게 백신 접종을 하고 접종 부작용에 따른 버스 운행의 어려움을 해소해 주민들이 안심하고 버스를 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