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대엔지니어링, 대구 프리미엄 로드 태평로에 ‘힐스테이트 동인’ 선보인다

현대엔지니어링, 대구 프리미엄 로드 태평로에 ‘힐스테이트 동인’ 선보인다

강경민 기자
입력 2021-06-14 15:52
업데이트 2021-06-14 15: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역을 중심으로 한 태평로 일대가, 대구의 프리미엄 주거 로드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 태평로 일대에는 지역 내 선호도 높은 힐스테이트를 비롯해 자이, 푸르지오, 제일풍경채, 더블유 등 대형건설사가 공급한 인기 브랜드 아파트가 지어지고 있다. 여기에 라이프상가, 77태평아파트, 78태평아파트 등 정비사업을 통한 새 아파트 공급도 대형건설사가 예정된 곳이 많아, 이 일대 총 7400가구 이상의 브랜드 아파트촌이 형성될 전망이다.

태평로 일대는 교통과 상업, 행정, 비스니스 등 각종 인프라가 밀집해 있어 전통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태평로 프리미엄 로드에 입성하려는 수요들의 관심이 인근 신규 분양 단지로 쏠리고 있다. 청약 통장을 사용하면, 합리적 가격으로 태평로 입성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가장 대표적인 단지로 현대엔지니어링이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동인’을 꼽을 수 있다. 이 단지는 태평로 프리미엄 로드에 위치하는 것은 물론, 태평로에서 이미 인기가 검증된 ‘힐스테이트’ 브랜드로 공급된다는 점에서 일찍부터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된 곳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대구 중구 동인동 1가에 ‘힐스테이트 동인’ 이달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5개 동 규모에 아파트 941세대와 주거용 오피스텔 68실, 연면적 약 1만 1419㎡ 규모의 상업시설이 함께 구성된 주상복합 단지로 구성된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태평로의 핵심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는 입지적 장점이다.

단지는 대구지하철 1호선 칠성시장역과 중앙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는 물론 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백화점, 대구 최고 상권으로 꼽히는 동성로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인근으로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과 2·28기념중앙공원, 롯데시네마, CGV 등이 위치해 여가와 문화를 즐기기에도 좋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동인초교, 경북사대부설중교, 경북사대부설고교, 시립중앙도서관 등이 인접하며, 근거리에 동성로 학원가도 위치해있다.

총 1500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는 점도 장점이다. 단지 바로 옆으로는 지난해 성공리에 분양한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500세대)’이 위치해 1500가구 규모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전망이다.

프리미엄 주거 로드로 떠오른 태평로 입성의 기회로 평가 받는 ‘힐스테이트 동인’은 이달 분양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