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학범슨 “한 명도 빠짐 없이 출전시켜 모두 점검할 것”

학범슨 “한 명도 빠짐 없이 출전시켜 모두 점검할 것”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6-11 15:47
업데이트 2021-06-11 15: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학범 감독, 12일 가나와 평가전 하루 앞두고 비대면 기자회견

이미지 확대
김학범 감독. KFA 제공
김학범 감독. KFA 제공

김학범 한국 올림픽 축구대표팀 감독이 가나와의 평가전 1차전을 하루 앞둔 11일 열린 비대면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환경을 어렵게 만들어 놓고 선수들이 이겨나가는 과정을 찾아내려고 한다”고 말했다.

한국 올림픽 대표팀은 12일과 15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가나와 두 차례 평가전을 갖는다. 이달 말 올림픽 최종 엔트리 18명(와일드카드 포함)을 결정하기 전 마지막 실전이다. 이번 평가전은 김 감독의 최종 엔트리 구상에 절대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김 감독은 “두 경기에서 한 명도 빠짐없이 모든 선수를 출전시킬 생각”이라며 “28명의 모든 점을 체크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감독은 일부러 선수들의 체력을 소진시켜 놓고 경기에 임하겠다고도 했다. 사흘 마다 한 번씩 경기를 치러야 하는 올림픽 본선 상황을 대비한 것이다. 김 감독은 “선수들을 체력적으로 좀 힘들게 만들어놓고 있다. 오늘도 경기 전날이지만 컨디션 조절 없이 체력적인 부분이 가미된 훈련을 할 것”이라며 “그런 과정을 거쳐 선수들이 내일 얼마나 잘 이겨내느냐를 중점적으로 볼 것”이라며 호랑이 같은 눈을 빛냈다.

김 감독은 “가나전은 그런 부분에 선수들이 얼마나 준비되어 있고 얼마나 강할지 보는 경기다. 이런 환경에서 가진 것을 쏟아보라는 의미”라며 “선수들이 본인의 것을 부담 없이 펼쳐 보이기를 바란다”고 거듭 강조했다.

특히 김 감독은 와일드카드를 거론하며 올림픽 대표팀 선수들의 분발을 요구했다. 김 감독은 “이번 평가전이 와일드카드 선택에도 큰 영향을 줄 것”이라며 “어떤 포지션에 와일드카드를 뽑을지 결정하는 과정이 될 것”이라고 했다.

올림픽 대표팀은 이달 말 최종 엔트리를 발표하며 재소집되는 데 울산 현대, 전북 현대, 포항 스틸러스, 대구FC 등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출전 팀에서 최종 선발 선수가 나오다면 차출 문제도 풀어야 한다. 이와 관련 김 감독은 “프로팀의 어려운 점을 잘 알지만 각 팀 감독님들께 협조를 구하고 도와달라고 했다”며 “올림픽에 대한 감독님들의 배려를 많이 느낄 수 있어서 고맙다고 말씀드리고 싶다”고 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