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길잃은 야생코끼리 15마리, 500㎞나 걸어 도시에 접근

길잃은 야생코끼리 15마리, 500㎞나 걸어 도시에 접근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6-02 19:46
업데이트 2021-06-02 19:4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윈난성 자연보존 지역에서 살던 야생코끼리가 도시로 걸어와 주민 피해 발생

이미지 확대
야생 개들로부터 새끼 보호하는 코끼리 떼
야생 개들로부터 새끼 보호하는 코끼리 떼 바이럴호그/유튜브 캡처
중국에서 15마리의 야생 코끼리가 500㎞를 걸어 윈난성의 쿤밍시에 접근하는 일이 발생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2일 야생 코끼리가 자연 보존지역에서 벗어나 인구 밀집 지역에 접근함에 따라 당국이 이들을 쫓아내려 노력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중국의 야생동물 관리 당국은 야생코끼리가 차 농업으로 유명한 푸얼지역을 무슨 이유로 지난해 벗어났는지 모르겠다고 밝혔다. 원래 자연 보존지역을 벗어난 코끼리떼는 16마리였지만, 이동 도중에 2마리는 살던 곳으로 돌아갔고 한 마리의 새끼 코끼리가 이동 중에 태어났다.

중국 당국은 코끼리떼가 길을 건널 때 교통을 막고, 차단막을 세운채 먹이로 꾀어 인구가 밀집한 쿤밍 지역에 코끼리가 오지 않도록 노력 중이다.

이날 현재 코끼리떼는 인구가 700만명인 쿤밍시와 20킬로미터 떨어진 지역에 있다.

드론을 사용한 영상을 통해 코끼리떼가 암컷 6마리, 수컷 3마리, 3마리의 어린 꼬끼리와 3마리의 새끼로 이루어졌다고 신화통신은 전했다.

천밍용 아시안 코끼리 전문가는 이번 코끼리의 이동은 중국 역사상 가장 긴 거리로, 코끼리떼 지도자가 경험 부족으로 길을 잃은 것 같다고 추측했다.

길잃은 코끼리떼를 위해 360명의 사람과 76대의 차, 9대의 드론이 이들을 원래 살던 곳으로 돌려보내려 애쓰고 있다.

지난 주 코끼리떼는 한 마을에서 6시간 동안이나 돌아다니는 바람에 주민들은 모두 집 안에 머무르도록 권고받았다. 코끼리떼가 이동하면서 농작물에 끼친 피해는 680만 위안(약 11억 8000만원)에 이른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