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쓰러진 유기견, 두 눈 훼손된 상태였다”…희대의 동물학대(종합)

“쓰러진 유기견, 두 눈 훼손된 상태였다”…희대의 동물학대(종합)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6-02 19:00
업데이트 2021-06-02 1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두 눈이 훼손된 채로 발견된 유기견. 동물보호관리시스템 제공
두 눈이 훼손된 채로 발견된 유기견. 동물보호관리시스템 제공
발견 당시 상태 심각…응급수술
“내가 키우고 싶다” 입양 희망자 나와
경찰, 가해자 추적 나서


경기 안성시에서 두 눈이 훼손된 채 버려진 개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2일 안성시와 안성경찰서 등에 따르면 시 소속 유기동물 포획 요원은 지난달 22일 안성시 발화동에서 유기견 한 마리가 쓰러져있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으로 출동했다.

이 유기견은 발견 당시 두 눈이 훼손된 상태였고, 얼굴에서 진물이 흘러내리는 등 상태가 심각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시 담당자는 24일 인근 동물병원에 치료를 맡겼고, 현재 유기견은 두 눈 봉합수술을 마치고 회복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다행히 생명에 큰 지장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병원 수의사는 “학대가 의심된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시는 동물 학대가 의심된다는 소견에 지난달 27일 안성경찰서에 수사를 의뢰한 상태다.

시 관계자는 “보통 유기견이 발견되면 덫에 걸려 다리를 다치거나, 차에 치여 허리가 다치는 등의 모습인데 눈이 모두 다친 상황은 처음이었다”면서 “동물병원에서도 회복이 힘들고 학대가 의심된다고 해 경찰에 신고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해당 유기견은 현재 농림축산검역부가 운영하는 동물보호관리시스템에 등록돼 있으며 공고 기한 내 주인을 찾지 못하면 입양 여부 등이 결정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현재 입양 희망 의사를 보인 사람이 있다”면서 “공고 기한이 지나도 주인이 나오지 않으면 상담을 거쳐 입양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찰은 최초 발견자 및 관계인 진술을 듣고 수사에 착수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최초 발견자로부터 우선 발견 경위 등은 들었으나 경찰서에서 다시 상황에 대해 들을 계획”이라면서 “개의 상처가 학대에 의한 것인지를 우선 파악하고 가해자를 찾는 등 조사를 진행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