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학범호 측면 스피드 레이서 이동준 엄원상 “경쟁은 즐거워”

김학범호 측면 스피드 레이서 이동준 엄원상 “경쟁은 즐거워”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6-03 05:29
업데이트 2021-06-03 05: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누가 빠르냐는 질문에 서로 치켜세우는 훈훈함 연출

이미지 확대
엄원상과 이동준. 대한축구협회 제공
엄원상과 이동준. 대한축구협회 제공

한국 올림픽 축구대표팀의 측면 공격수를 놓고 경쟁을 벌이고 있는 이동준(24·울산 현대)과 엄원상(22·광주FC)이 서로의 스피드가 빠르다고 치켜세웠다.

가나와의 두 차례 평가전을 앞두고 김학범호에 소집된 이동준과 엄원상은 2일 대한축구협회가 마련한 비대면 화상 인터뷰에서 “경쟁은 건강하고 즐거운 일”이라고 입을 모았다.

최근에는 A대표팀에 자주 선발되던 이동준은 “오랜 만에 친구들과 (김학범) 감독님을 봐서 기분이 좋다. 연령별로는 마지막 대표라고 생각해 끝까지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28명이 소집된 올림픽팀은 이번 평가전을 통해 18명이 최종 선발된다. 와일드카드(최대 3명)가 합류하는 만큼 올림픽팀 선수들의 자리가 좁아진다. 그만큼 치열한 내부 경쟁을 앞두고 있는 것에 대해 이동준은 “경쟁의 부담감은 선수가 이겨내야 하는 부분”이라며 “자연스러운, 건강한 경쟁”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그러면서 “공격적인 움직임이 장점인 만큼 상대 골문을 위협적으로 흔들 수 있는 움직임을 자주 보여드릴 수 있다”며 자신의 경쟁력을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엄원상과 이동준. 대한축구협회 제공
엄원상과 이동준. 대한축구협회 제공

그러자 이동준과 같은 포지션인 엄원상도 “18명 안에 들려면 경쟁이 심하지 않은 곳이 없다”며 “동준이 형이 워낙 잘하지만 경쟁이 올림픽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도움이 될 거로 생각하고 즐기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스타일이 비슷한데 수비 뒷공간 움직임을 주로 활용해 상대를 어렵게 만드는 플레이를 보여드리고 싶다”며 각오를 다졌다. 최근 무릎 부상에서 복귀해 컨디션을 끌어 올리고 있는 엄원상은 “올림픽 출전이 욕심난다. 올림픽을 계기로 한층 성장하고 싶다”며 “역사는 깨라고 있는 거니까 금메달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힘주어 말했다.

둘 중 누가 더 빠르냐는 질문이 나오자 덕담이 오갔다. 엄원상이 “형이 더 빠른 것 같다. 상대로 만났을 때 정말 빠르다는 느낌을 가장 많이 받은 선수”라고 말하자 이동준은 “형 기분 좋아지라고 하는 소리이고, 원상이가 더 빠르다”고 화답했다. 엄원상은 20세 이하 월드컵을 함께했던 이강인(발렌시아)이 김학범호에 처음 합류한 것에 대해 “계속 전화나 문자를 주고받아 오랜 만에 만난 느낌이 들지 않고 계속 보던 사람처럼 편하다. 방에 와서 괴롭히긴 하지만 적응 중”이라며 “어느 위치에서든 볼을 잘 주기 때문에 강인이와 눈만 잘 맞추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