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누적 학습 360만 시간”…SK 직원들이 푹 빠졌다는 ‘이것’

“누적 학습 360만 시간”…SK 직원들이 푹 빠졌다는 ‘이것’

오경진 기자
오경진 기자
입력 2021-06-02 17:09
업데이트 2021-06-02 17: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신창환(오른쪽) 성균관대 전기전자공학부가 SK그룹의 사내 플랫폼 써니에 등장해 강연하고 있다. SK그룹 제공
신창환(오른쪽) 성균관대 전기전자공학부가 SK그룹의 사내 플랫폼 써니에 등장해 강연하고 있다.
SK그룹 제공
SK그룹의 사내 교육 플랫폼 ‘써니’에서 제공하는 콘텐츠가 직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2일 SK그룹에 따르면 지난해 1월 출범한 써니는 당시 8개 분야 220개 과정으로 시작돼 현재 11개 분야 900여 과정으로 콘텐츠를 대폭 확대했다. 써니는 SK 직원들을 위해 강연 영상 등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그간 SK 직원들이 써니에서 학습한 시간은 약 360만 시간에 이른다.

다른 곳에선 찾기 힘든 양질의 콘텐츠가 인기 비결이다. 높은 전문성을 갖춘 사외이사와 글로벌 석학들도 영상에 등장해 통찰을 제시한다. SK㈜ 이사회 의장을 맡고 있는 염재호 전 고려대 총장은 ‘미래 한국의 상상 디자인’을 주제로 강의를 열었다. 염 전 총장은 급변하는 현대사회의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역량으로 ‘상상력’과 ‘K-컬처’를 강조했다. SK하이닉스 사외이사인 신창환 성균관대 전기전자공학부 교수는 반도체 분야 전문가로서 “SK하이닉스가 메모리 반도체 회사를 넘어 종합반도체 회사로 도약해야 한다 ”라며 회사의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도 했다.

최태원 SK 회장이 평소 강조하는 ‘ESG 경영’, ‘파이낸셜스토리’ 등과 관련한 석학들의 강의도 눈에 띈다. 숀 콜 하버드 경영대학원 교수의 ‘사회적 가치, ESG 케이스’ 과정에는 글로벌 기업들의 ESG 경영 사례를 소개하는 내용이 담겼는데 각 계열사 임원들이 사업을 추진할 때 참고가 됐다고 한다. 스토리텔링의 가이드북으로 꼽히는 ‘내러티브 앤 넘버스’의 저자 어스워스 다모다란 뉴욕대 교수의 강의는 수강생들의 높은 평점을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다.

써니 관계자는 “앞으로도 회사의 전략을 이해하고 현장에서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콘텐츠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오경진 기자 oh3@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