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권창훈 “올림픽 간다면, 온두라스에 복수하고 싶어”

권창훈 “올림픽 간다면, 온두라스에 복수하고 싶어”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6-02 17:08
업데이트 2021-06-02 17: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비대면 기자회견에서 월드컵보다 올림픽 질문 많이 받아

이미지 확대
권창훈. 대한축구협회 제공
권창훈. 대한축구협회 제공

권창훈(27·수원 삼성)이 도쿄올림픽 와일드카드로 나선다면 온두라스에게 복수하고 싶다는 마음을 드러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3경기를 앞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에 합류한 권창훈은 2일 대한축구협회가 마련한 비대면 화상 인터뷰에서 오히려 올림픽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았다. 월드컵 예선을 위해 벤투호에 소집됐지만 김학범호 와일드카드 후보로도 거론되는 데다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을 뛰었기 때문이다. 당시 한국은 조별리그를 2승1무로 통과한 뒤 8강에서 온두라스에 0-1로 져 4강 진출에 실패했다. 때문에 병역 특례 혜택을 놓쳤다. 그런데 공교롭게도 이번 도쿄 올림픽 조별리그에서 한국은 온두라스와 같은 조에 속했다. 온두라스에 복수하고 싶냐는 질문이 나오자 권창훈은 “그런 마음이 들어야 정상인 것 같다”며 “한 번의 패배를 했고, 너무 잘하는 상황에서 패배해서 아쉬운 마음이 크다”고 돌이켰다. 그러면서 “그때와 모든 게 바뀌었고 모든 팀이 쉽지 않은 상대이니만큼 잘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와일드카드 욕심을 낼 법한 상황이지만 “올림픽을 병역으로 접근하면 안 된다”고 선을 그으며 “올림픽이라는 무대 자체가 주는 책임감이 크다. 나라를 대표해서 뛰는 무대”라고 강조했다. 이어 “(올림픽) 출전 기회가 주어진다면 이미 경험해 봤으니 그것에 맞게 모든 준비를 할 것”이라며 “감독님과 모든 선수가 하나로 뭉쳐야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는 대회다. 잘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최근 4년 4개월의 유럽 생활을 마무리하고 친정인 수원 삼성으로 복귀했다. 프랑스 디종 시절에는 성과가 컸지만 독일 프라이부르크 이적 뒤에는 빛을 보지 못했다. 잦은 부상으로 경기에 많이 나서지 못했고 2020~21시즌에는 정규리그 12경기 출전에 그쳤고 공격포인트도 기록하지 못했다. 권창훈은 이에 대해 “부상 이후 잘 치료했고 회복도 잘돼서 지금은 좋은 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경기하는 데 아무런 문제도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큰 부상도 있었고 좋은 시간도 있었다. 많이 배웠고 제 인생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힘든 것보다 행복한 게 많은 시간이었다”고 지난 4년 여를 평가했다. 프라이부르크에서 함께 뛰었던 후배 정우영과 작별한 것과 관련해 권창훈은 “나는 이번에 들어올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 많이 아쉽지만 우영이는 거기서 살아남아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