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국의 시간’ 10만부 돌파…지금 주문하면 언제 받을까

‘조국의 시간’ 10만부 돌파…지금 주문하면 언제 받을까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1-06-02 15:58
업데이트 2021-06-02 17: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 전 장관이 자신 해명...정치공방 가열하며 판매량 더 늘어날듯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회고록 ‘조국의 시간’이 공식 출간 첫날 10만부 넘게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관련해 정치 공방도 이어지고 있어 책 판매량이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책을 출간한 한길사 관계자는 “조 전 장관 책이 1일 정식판매를 시작하고 판매량 10만부를 바로 넘겼다”면서 “책이 본사에도 없을 정도다. 오늘 주문하더라도 일주일 뒤인 9일쯤에야 책을 받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2일 밝혔다. 현재 온라인 서점 등에는 “판매 급증에 따른 물량 부족으로 배송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는 문구가 붙었다.

조 전 장관의 재판 과정을 비롯해 일거수일투족이 그동안 관심을 끈 만큼, 책은 출간 전부터 돌풍을 예고한 바 있다. 지난달 27일 조 전 장관이 페이스북에 출간 사실을 알리자마자 당일에만 예약판매로 1만 5000부가 모두 나가기도 했다고 한길사 측은 설명했다.

책은 한길사가 조 전 장관에게 먼저 제안하면서 출간하게 됐다. 김언호 한길사 대표가 검찰과 언론에 혹독하게 치인 조국의 이야기를 기록으로 남기고 싶어 제안했고, 조 전 장관이 한길사라는 출판사를 신뢰하면서다. 출판사 측은 “김 대표가 조 전 장관과 별다른 친분은 없었다”고 말했다.

책은 이른바 `조국사태’ 이후 그동안 자신에게 쏟아진 비판에 대해 조 전 장관이 자신을 직접 해명하는 내용이 담겼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체제의 검찰이 자신을 ‘사냥’했다는 식의 표현을 들어, 자신과 가족에 대한 검찰의 수사를 강하게 비판하면서 검찰개혁의 정당성을 주장한다.

책을 둘러싸고 정치적인 공방도 한층 가열되고 있다. 2019년 조 전 법무부 장관 일가 수사 당시 대검찰청 반부패부장으로 수사를 총지휘한 한동훈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은 1일 책에 대해 “조국 사태의 핵심은 비리 그 자체보다 권력으로 비리를 옹호했다는 데 있다”고 비판했다.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일 조국 사태에 대해 “국민과 청년들의 상처받은 마음을 헤아리지 못한 점을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이기도 했다. 송 대표는 이날 오전 민심 경청 결과 보고회를 통해 “법률적 문제와는 별개로 자녀 입시 관련 문제는 우리 스스로도 돌이켜보고 반성해야 할 문제”라며 이같이 말했다.

조 전 장관은 송 대표의 사과에 대해 “겸허히 받아들인다”면서도 방어 차원의 의견 개진은 멈추지 않겠다는 뜻을 내놨다. 이날 페이스북에 “‘조국의 시간’에는 물론 그 이전에도 저는 같은 취지의 사과를 여러 번 했다”면서 “공직을 떠난 사인(私人)으로, 검찰의 칼질에 도륙된 집안의 가장으로 자기방어와 상처 치유에 힘쓸 것”이라며 의견을 계속 내놓겠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조국의 시간’이 공식 출간 하루 만에 10만 부를 돌파했다는 한길사의 게시글 등을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했다.

앞서 지난해 8월에도 서점가에는 조 전 장관을 비판하고 옹호하는 책이 나란히 출간돼 속칭 ‘조국전쟁’이 벌어지기도 했다. 조국 흑서로 불리는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천년의상상)와 조국 백서로 불리는 ‘검찰개혁과 촛불 시민’(오마이북)이 동시에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는 이상 현상도 있었다. 당시 판매량에서는 조국 흑서가 발매 첫날 초판 5000부 완판을 기록한 뒤 이후 하루 1만부에 가까운 기록을 남겨 승리했다. 조국 백서 역시 출간 당시 온라인 서점에서 판매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높은 판매량을 보인 바 있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