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파트 규제 훈풍 탄 오피스텔… ‘고덕 센트럴 수아주’ 주목

아파트 규제 훈풍 탄 오피스텔… ‘고덕 센트럴 수아주’ 주목

신성은 기자
입력 2021-06-03 09:00
업데이트 2021-06-03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정부가 수도권 집값 고공행진을 잡고자 주택담보대출비율(LTV) 규제 강화 및 종부세 강화 등 주택 관련 규제를 연이어 내놓고 있다. 이에 경기 지역 오피스텔 거래시장이 반사이익을 톡톡히 보고 있다. 아파트 규제 강화로 인해 매입이 어려워지면서, 비교적 규제가 적은 오피스텔 시장에 투자 수요가 몰리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부동산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 4월 오피스텔 가격 상승률은 지난해 동기와 비교해 22.8%나 상승했다. 동기간 아파트 가격 상승률인 10%보다도 2.3배 높은 수치다.

부동산 전문가는 “아파트로는 더 이상 시세차익 실현이 힘들어지면서 오피스텔에 투자수요가 몰리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처럼 오피스텔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신규 분양을 앞둔 오피스텔 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신도시 중심상업지구 내 분양 중인 오피스텔 ‘고덕 센트럴 수아주’가 바로 그것이다.

‘고덕 센트럴 수아주’ 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여염리에 지하 5층 ~ 지상 8층 오피스텔 전용 25~62㎡, 총 140실로 구성된다.

‘고덕 센트럴 수아주’는 고덕국제신도시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를 갖추고 있다. 특히 인근에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있어 직장인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는 1공장은 2017년부터 가동 중이며, 제2공장은 작년 11월에 준공했고, 3공장은 올해 내 준공 예정이다. 4~6공장도 설립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평택캠퍼스 투자를 포함한 시스템 반도체 사업에 향후 10년간 133조원에 달하는 대규모 투자 내용을 담은 ‘시스템 반도체 비전 2030’을 발표한 바 있다.

그뿐만 아니라 진위2일반산업단지와 LG디지털파크 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해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고덕 센트럴 수아주’는 중심 메인도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양호하고, 중심상업지역이 가까워 상권 간 연계에 따른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상업지역 일대를 아우르는 랜드마크로 자리할 전망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아파트보다 규제에서 자유롭고 예∙적금 대비 높은 임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오피스텔에 수요자가 몰리고 있다”며 “특히 첨단산업단지가 주변에 있어 탄탄한 배후수요는 안정적인 임대수요도 기대할 수 있어 인기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