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원희룡, 동기생 조국에 “딸 입시비리 피해자에 사죄할 시간”

원희룡, 동기생 조국에 “딸 입시비리 피해자에 사죄할 시간”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6-02 09:40
업데이트 2021-06-02 09: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대 법대 82학번 동기 사이인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서울신문 DB
서울대 법대 82학번 동기 사이인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서울신문 DB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최근 회고록 ‘조국의 시간’을 출간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향해 “아직도 반성을 모른다”며 딸 입시비리에 피해 본 학생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원 지사는 2일 소셜미디어에 ‘조국의 사죄해야 할 시간’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같이 말했다. 조 전 장관의 회고록 제목을 비튼 것이다.

원 지사와 조 전 장관은 서울대 법대 82학번 동기다.

원 지사는 “자신이 국론을 분열시켰다며 사과했는데, 조국은 국론 분열이 아니라 자신의 딸 때문에 대학에 들어가지 못한 다른 학생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적었다.

그는 “딸에게 장학금을 줬던 교수가 고초를 겪었다고 미안해할 것이 아니라, 장학금을 받았으면 좋았을 다른 학생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국은 표창장 위조를 알린 최초 정보 제공자가 누군지 묻는다. 그게 그렇게 궁금한 일인가”라고 되물었다.

원 지사는 “기득권을 움켜쥐려고 발버둥치며 절대 반성하지 않는 건 도둑질을 계속하겠다는 것과 다름없다”면서 “조국에게 미안함을 느낀다는 여당 정치인들에게 묻는다. 뭐가 미안한가. 오히려 그가 우리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