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스튜디오드래곤, 미국서 드라마 첫 공동 제작한다

스튜디오드래곤, 미국서 드라마 첫 공동 제작한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06-01 14:55
업데이트 2021-06-01 14: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애플TV+ ‘더 빅 도어 프라이즈‘
제작사 스카이댄스 미디어와 협업
원작 ‘더 빅 도어 프라이즈’. 스튜디오드래곤 제공
원작 ‘더 빅 도어 프라이즈’. 스튜디오드래곤 제공
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이 미국 스카이댄스 미디어와 함께 애플티비플러스(애플TV+)에서 방영할 드라마를 제작한다.

스튜디오드래곤은 1일 애플TV+, 스카이댄스 미디어와 미스터리 판타지물 ‘더 빅 도어 프라이즈’(The Big Door Prize) 공동 기획·제작 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스튜디오드래곤은 “국내 제작사가 콘텐츠나 리메이크 권리를 판매하는 것을 넘어 글로벌 시청자를 대상으로 미국 드라마 시리즈 제작에 나선 것은 최초”라고 설명했다.

애플TV+는 애플이 만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플랫폼으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 공개한다.

‘더 빅 도어 프라이즈’는 10부작 휴먼 드라마로 M.O 월시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시트 크릭’(Schitt‘s Creek)이라는 작품으로 에미상 코미디 부문과 골든글로브를 수상한 작가 겸 프로듀서 데이비드 웨스트 리드가 극본을 맡았다.

스튜디오드래곤은 넷플릭스에 이어 애플TV+와 협업을 시작하며 글로벌 스튜디오로서 영향력을 확대할 발판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앞서 영화 ‘미션임파서블’, ‘터미네이터’ 등을 제작한 스카이댄스 미디어와 지난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후 ‘호텔 델루나’ 등 4개 작품의 리메이크도 기획 중이다.

강철구 스튜디오드래곤 대표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글로벌 제작 프로세스를 체화하고 유능한 한국의 콘텐츠 창작자들이 세계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도록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