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 총리 “코로나 통제가능 수준…경제회복 전환점”

김 총리 “코로나 통제가능 수준…경제회복 전환점”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6-01 11:09
업데이트 2021-06-01 11: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늘부터 ‘일상회복 지원방안’ 시행”

김부겸 국무총리가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5.30 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가 3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5.30 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는 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의 우려가 아직은 남아있지만, 국민들께서 방역과 백신접종에 적극 동참해주신 덕분에 통제 가능한 수준에서 관리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지난주 65세 이상 어르신들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백신 접종의 속도가 붙고 있다”면서 “오늘부터는 ‘일상회복 지원방안’이 시행되면서 평범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다는 기대감이 국민들 사이에서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큰 타격을 받았던 우리 경제도 수출 호조와 투자 증가 등으로 회복의 전환점을 맞고 있다. 어려울 때 빛을 발하는 우리 국민의 저력”이라며 “코로나19 방역과 민생안정, 경제회복을 뒷받침해온 정부와 공직자들에게도 ‘자부심을 가져도 좋다, 더 열심히 하자’는 말씀을 드린다”고 격려했다.

그러면서 “각 부처는 하반기 내수·소비 진작과 수출·투자 활성화 등을 위한 정책과 프로젝트를 미리 검토·준비해달라”며 “하반기에는 온 국민이 기대하는 일상으로의 복귀와 함께 확고한 경제회복·민생안정의 성과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전날 막을 내린 ‘2021 P4G 서울 녹색미래 정상회의’와 관련, “이번 회의를 통해 대한민국은 명실상부한 기후대응 선도국가로 발돋움하게 됐다”며 “앞으로 기후행동 강화 등 상응하는 책무를 다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 주말 출범한 탄소중립위원회를 중심으로 전 부처가 힘을 모아 국제사회에 공언한 우리의 약속을 차질 없이 이행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