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학폭 누명 벗은 박상하, 배구코트로 돌아온다

학폭 누명 벗은 박상하, 배구코트로 돌아온다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1-05-31 22:26
업데이트 2021-06-01 03: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대캐피탈 영입… 베테랑 전력 보강
朴 “플레이 하나하나에 최선 다할 것”

이미지 확대
박상하
박상하
남자 프로배구 현대캐피탈이 학교폭력(학폭) 가해자로 몰려 은퇴했던 박상하(35)를 영입했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31일 “지난 시즌부터 리빌딩을 추진하는 것과 별도로 센터 자원을 보강할 좋은 기회여서 자유 선수 신분인 박상하 영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구단 측은 박상하 영입이유로 자유계약선수(FA) 시장에서나 영입할 수 있는 좋은 베테랑 센터를 보상금이나 보상 선수 없이 영입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불명예 은퇴 후 재기를 바라는 박상하에게 현대캐피탈은 철저한 관리를 약속했고 이로 인해 영입이 속도감 있게 진행됐다.

2008년 V리그에 데뷔한 박상하는 월드리그와 2014년 아시안게임 등에서 국가대표 센터로 활약했다. 우리캐피탈(우리카드 전신), 우리카드, 삼성화재에서 활약했다.

박상하의 갑작스러운 은퇴는 지난 2월 인터넷 익명 게시판에 올라온 글 때문이었다. 이 글에는 ‘박상하가 중학생 시절 학폭 가해자였으며 그와 친구들이 아파트에서 14시간 동안 집단 폭행을 했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었다. 그러나 조사 결과, 이 글은 허위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피해자라고 주장한 김모씨가 지난 4월 ‘본인이 유포한 학폭 의혹은 모두 거짓이었다’고 자백한 것이다. 법률사무소 대환은 “조사 결과 김모씨는 중학교 시절 박상하와 일면식도 없는 사이였고 박상하에게 폭력을 당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박상하가 누명을 벗자 현대캐피탈을 비롯한 여러 구단이 영입을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상하의 영입으로 현대캐피탈은 큰 출혈 없이 전력을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 현대캐피탈은 지난 시즌 리빌딩을 위해 베테랑 센터 신영석을 한국전력으로 내보내고 젊은 피를 수혈했다. 박상하도 구단을 통해 “갑작스러운 사건으로 배구 코트를 떠나 있던 시간 동안 배구와 저를 응원해주시는 팬들의 성원이 얼마나 소중했는지 뼈저리게 느꼈다”며 “코트 위에서 펼치는 플레이 하나하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21-06-01 26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