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역 인재 키우자”… 대학교와 손잡은 구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규수업·진로 등 20개 프로그램 운영

이성 서울 구로구청장

서울 구로구가 서울 소재 대학교와 손잡고 지역의 인재를 키운다. 대학의 우수한 자원과 인력을 활용해 지역 내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서다.

구는 서울대 교육종합연구원, 숭실대 산학협력단과 힘을 모아 ‘고교·대학 연계 인재육성사업’을 펼친다고 16일 밝혔다. 대학 강사들이 각각 협약을 맺은 고등학교를 방문해서 학생들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강의를 한다.

구는 이를 위해 최근 서울대·숭실대를 비롯해 고척고, 구일고, 우신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대는 고척고를, 숭실대는 구일고와 우신고를 담당한다. 2학기가 끝나는 내년 1월까지 학교별로 정규수업, 동아리 활동, 방과후 활동, 진로 등 4개 분야에서 20여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동아리 활동에서는 수학 실험반과 스포츠 선수 트레이너 학습이, 방과후 활동에서는 체대 입시 탐구, 과학 실험 교실, 학생부 종합전형 바로알기 등이 진행된다. 진학 목표를 설정하고 대학 입시에 대비하기 위한 상담 시간도 마련된다.

구는 구청·대학·고등학교 연계 협의체를 구성해 종합지원계획 수립하는 등 사업 전반의 운영을 맡는다. 대학은 강의를 선정하고 강좌를 심의하는 등의 관리를 맡고, 고등학교는 참여 학생들을 관리하고 지도한다.

이성 구로구청장은 “학생들이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찾는 기회를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2021-05-17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