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잊지 않겠습니다”…조국·추미애, 스승의날 케이크 공개

“잊지 않겠습니다”…조국·추미애, 스승의날 케이크 공개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5-16 13:58
업데이트 2021-05-16 13: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15일 공개했다가 지운 사진(왼쪽)과 같은날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올린 사진. 페이스북 캡처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15일 공개했다가 지운 사진(왼쪽)과 같은날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올린 사진. 페이스북 캡처
조국·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이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받은 케이크를 공개했다.

16일 조 전 장관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학교로 돌아가지 못하고 있는 선생이 맞이하는 ‘스승의 날’입니다”라며 ‘스승의 날, 조국 스승님, 감사합니다’라고 적힌 3단 케이크 사진을 공개했다. 조 전 장관은 현재 해당 게시글을 삭제한 상태다.

추 전 장관도 이날 페이스북에 장문의 글을 쓴 뒤 “민생개혁과 검찰개혁을 응원해온 분들께서 딴지게시판을 통해 스승의날 특별히 소중하고 각별한 마음으로 꽃과 케이크, 떡을 보내주시니 잊지 않겠습니다.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고 밝혔다.

‘딴지 게시판’은 친여 성향의 방송인 김어준씨가 주도해 만든 인터넷 매체 ‘딴지일보’의 게시판이다.

추 전 장관은 지지자들이 보내온 선물과 함께, 이른바 ‘검찰 개혁’에 대한 원고지 18매 분량의 긴 글을 함께 올렸다.

추 전 장관의 케이크 또한 3단으로, 1단엔 빨간색으로 ‘스승의날’, 2단엔 검은색으로 자신의 이름, 3단엔 빨간색으로 ‘감사합니다’가 적혔다.

네티즌은 두 개 케이크의 모양과 스타일이 비슷한 걸로 봐서 같은 사람이 보낸 것으로 보인다고 추측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