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천안 도서관 음란행위…20대 경찰에 자수

천안 도서관 음란행위…20대 경찰에 자수

이천열 기자
이천열 기자
입력 2021-05-14 17:02
업데이트 2021-05-14 17: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충남 천안 모 아파트단지 내 도서관에서 여자 아이들을 보며 음란행위를 한 20대 범인이 14일 경찰에 자수했다.

천안서북경찰서는 이날 오후 1시 20분쯤 경찰에 혼자 들어와 자수한 A(25·일용직)씨를 조사하고 있다.

A씨는 지난 8일 낮 12시쯤 천안시 모 아파트단지 내 도서관에서 여자 아이들을 보며 음란행위를 벌인 혐의를 받고 있다. 이같은 사실은 지난 12일 한 주민이 자신의 페이스북 ‘천안에서 전해드립니다’ 페이지에 “천안 모 아파트 도서관에서 중·고등학생 정도 돼보이는 남성이 도서관에서 여자 아이들을 보며 자위행위를 했다”는 제보의 글을 올리면서 알려졌다. 주민이 올린 도서관 내 폐쇄회로(CC)TV 영상 캡처 사진에는 검은색 티셔츠를 입은 남성이 바지를 내린 채 음란행위를 하는 모습이 찍혔다.

이 소식을 접한 한 아파트 주민이 경찰에 신고하면서 수사가 착수됐다. 경찰은 도서관 주변 CCTV 등과 목격자 등 진술을 토대로 A씨를 용의자로 특정한 뒤 체포영장을 발부받고 자주 다니는 곳에 형사들을 잠복시켰다.

A씨는 이 이파트에서 25㎞쯤 떨어진 천안에서 사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가 수사망이 좁혀오자 불안감에 자수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왜 그랬는지, 상습적으로 저질렀는지 등을 집중 조사한 뒤 이날 중으로 공연음란 등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경찰은 또 A씨가 도서관출입명부를 거짓으로 작성하고 방역수칙도 위반한 것으로 보고 이 부분도 추가 조사하고 있다.

천안 이천열 기자 sky@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