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부겸 취임 일성은 ‘통합 총리’

김부겸 취임 일성은 ‘통합 총리’

박찬구 기자
입력 2021-05-14 10:23
업데이트 2021-05-14 10: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첫 일정은 코로나19 중대본회의 주재
“상반기까지 안정적 관리가 급선무”

이미지 확대
취임 일성으로 ‘통합’ 강조한 김부겸 신임 국무총리.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취임 일성으로 ‘통합’ 강조한 김부겸 신임 국무총리.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김부겸 신임 총리가 취임 일성으로 통합지향 총리를 내세웠다.

김 총리는 1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로 첫 출근하면서 취재진에게 “무엇보다 현재 코로나19와의 싸움으로 국민들이 많이 지쳐 있다”면서 “철저하게 통합을 지향하는 총리가 되겠다”고 밝혔다. 이어 “저와 모든 공직자들이 혼신의 힘을 다해 이 어려움을 국민과 함께 극복하고 새로운 도전과 과제들을 극복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총리는 “앞으로 일하는 자세나 일을 풀어가는 방식도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방법으로 해내겠다”면서 “여야 모두에게 성심성의껏 상황을 설명하고 도와달라고 호소하겠다”고 언급했다.

그는 총리로서의 첫 공식 일정으로 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를 주재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중대본부장이라는 자리가 특히 무겁게 느껴진다”면서 “당면한 최우선 과제는 코로나19 극복”이라고 말했다. 김 총리는 “우선 상반기까지 방역상황을 최대한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전제하고 “기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올리고 영업을 제한하는 방식보다는 현장에서 방역수칙이 제대로 지켜지도록 지원하고 독려해서 감염확산을 막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이미 1분기에 시장 예상을 뛰어넘는 1.6%의 성장률을 기록했고 4월 수출은 10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하는 등 회복 속도도 빨라지고 있다”면서 “고지가 멀지 않았다. 방역과 백신 접종에 계속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세종 박찬구 선임기자 ckpark@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