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의료관광은 영등포로’ 홍보 영상 콘텐츠 공모합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개인·8인 이하 팀, 새달 10일까지 접수
20팀 고른 뒤 최종작품 7편 뽑아 시상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영등포 의료관광의 매력을 널리 알려주세요.’

서울 영등포구가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스마트메디컬특구를 소재로 한 ‘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영등포 의료관광에 관심 있는 내외국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이나 8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응모할 수 있다. 예선 접수기간은 다음달 10일까지다. 영등포 의료관광을 긍정적으로 알리는 내용의 슬로건과 시놉시스(개요)를 자유롭게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슬로건은 영상의 주제를 나타내는 한국어 또는 영어 문장으로 최대 2문장까지 작성할 수 있다. 시놉시스는 A4용지 최대 8장 분량으로 글, 도표, 사진, 그림을 첨부할 수 있다. 온라인 링크(naver.me/G0fFEuS7)에 접속해 작품의 제목과 200자 이내의 설명, 본인(팀)이 제작한 동영상 링크 2개 주소가 담긴 공모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또 시놉시스, 개인정보동의서 등의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20팀(명)이 선정된다. 이들은 ▲의료광고 홍보 트렌드 ▲의료광고 제작 가이드라인 ▲협력기관과의 미팅을 위한 워크숍을 진행한다. 시놉시스의 내용을 보완한 후 2~5분 내외 분량의 최종 영상물을 제작해 제출한다. 최종 7편을 선정해 최우수 1팀에 100만원, 우수작 2팀에 각 50만원, 장려작 4팀에 각 3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준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내외국인의 시각으로 제작된 의료관광 영상 콘텐츠인 만큼, 참신하고 독특한 매력의 작품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21-05-14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