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정부 세종 신청사 이름 지어주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행정안전부 정부청사관리본부는 내년 8월 준공을 앞둔 정부세종신청사의 정식 명칭을 정하기 위해 오는 14∼27일 대국민 설문조사를 한다고 13일 밝혔다. 정부청사관리본부는 2014년 정부세종청사 준공 이후 기관 추가 이전에 따른 공간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신청사를 건립하고 있다.

신청사 명칭안은 전문가 제안과 정부세종 신청사 명칭제정위원회 논의를 거쳐 ▲정부세종청사 중앙동 ▲정부세종청사 18동 ▲정부세종청사 본관동 ▲정부세종청사 18동(중앙동) 등 4개로 정했다. ‘정부세종청사 중앙동’은 기존 정부세종청사의 중앙에 위치한 신청사의 특성을 반영한 것이다. ‘정부세종청사 18동’은 1∼17동까지 있는 기존 청사 명칭과의 통일성을, ‘정부세종청사 본관동’은 신청사의 중심기능을 고려했다.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4개 명칭안에 대한 선호도 조사와 기타 다른 명칭 제안으로 이뤄진다.

광화문1번가 홈페이지(www.gwanghwamoon1st.go.kr)에서 국민 누구나 설문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설문조사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제공하며 당첨자와 설문조사 결과는 6월 초 광화문1번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