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미사섬을 시민 품으로”... 하남시 미사 경정장 이전 공식 건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상호 시장“자연과 공존하는 테마 숲 공원 만들 것”


하남시는 13일‘하남 미사숲’조성을 위해 미사리 경정장 이전을 문화체육관광부에 공식 건의했다. 사진은 조정장 전경. 하남시 제공

경기 하남시는 미사섬을 시민 휴식공간인 ‘하남 미사숲’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미사리 경정장 이전을 문화체육관광부에 공식 건의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미사지구 등 신도시 개발로 인구 30만 명을 돌파하고 중견도시로 성장함에 따라 시민 휴식 녹지공간의 체계적 관리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시는 선사유적 등 역사와 천혜의 자연 환경이 어우러지는 미사섬이 수도권의 명품 휴식공간으로 만들 가치가 충분하다는 입장이다.

시는 또 사행사업(도박)인 경정사업에 대한 시민 거부감 증가와 소음 등 환경문제에 관한 지속적인 민원을 경정장 이전 배경이라고 밝혔다.

시는 경정장 이전이 본격화되면, 중장기적으로 미사리 녹지축의 체계적인 정비와 한강수변공간을 활용해 휴양레저·문화예술·체육시설 등을 도입한 ‘(가칭)하남 미사숲 조성 및 테마파크 추진’을 구상 중이다.

시는 접근성 등을 고려하면, 미사섬이 수도권 최대의 시민휴식 공간으로 탈바꿈, 생태도시로서의 시 이미지 제고와 유동인구 증가에 따른 지역발전 등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호 시장은 “기후위기 등 환경문제가 이 시대의 가장 큰 이슈가 되는 상황에서 미사섬을 자연과 공존하는 생태공원으로 조성하는 것이야 말로 시민들에게 가장 큰 선물이 될 것”이라며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도 직접 경정장 이전을 건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6년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도 경정장에서 발생하는 소음 등 환경문제에 대한 민원과 매출액 감소로 경정장 이전을 검토한 바 있어 명분과 대체지만 확보된다면 이전이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