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故 신진규 소방관 영결식 참석해 고인 희생 추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수원7)이 화재현장 출동 중 순직한 故 신진규 소방교의 영결식에 11일 참석해 고인의 희생을 되새기며 영면을 기원했다.

장현국 의장은 이날 오전 10시 용인실내체육관에서 거행된 고인의 영결식에 참석해 헌화와 분향을 한 뒤, 방명록에 “이웃의 안전을 위해 망설임 없이 나섰던 신진규 소방교님의 고귀한 희생을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글귀를 남기고 고인을 추모했다.

이날 영결식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장의위원장을, 김판수 안전행정위원장(민주당·군포4)이 장의부위원장을 맡아 치러졌다.

아울러 최갑철(민주당·부천8)·국중현(민주당·안양6)·천영미(민주당·안산2)·한미림(민주당·비례)·양운석(민주당·안성1)·김용찬(민주당·용인5)·서현옥(민주당·평택5)·권락용(민주당·성남6) 의원 등 안행위 소속 위원 8명이 장의위원을 맡았다.

영결식에는 진용복 부의장(민주당·용인3)과 박근철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의왕1), 안행위 위원을 비롯해 유가족과 소방공무원 9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고 신진규 소방교는 지난 9일 오후 2시 29분쯤 성남의 한 농기계하우스 화재현장 진압을 위해 물탱크차를 몰고 비포장도로를 주행하던 중 농로붕괴로 차량이 7미터 아래로 전도되면서 순직했다.

고인의 유해는 이날 오후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