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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모집.. 서울 상징물-참여기업 간 협업 전개

서울시,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모집.. 서울 상징물-참여기업 간 협업 전개

김태이 기자
입력 2021-05-11 10:37
업데이트 2021-05-11 1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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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디자인 자문부터 온‧오프라인 판매까지 전방위 지원

서울시가 서울브랜드를 비롯한 다양한 서울의 상징물을 활용해 협업할 ‘2021 서울브랜드 파트너스’를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
‘서울브랜드 파트너스’는 서울의 상징물을 활용해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홍보와 판로 지원 등을 통해 참여 기업의 경제적 이익을 창출하고 서울 상징물의 선호도를 높이는 공동 브랜딩 사업이다. 우수한 제품을 가졌지만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기업에게 서울 상징물의 힘을 더해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들에게 서울의 가치를 공유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올해는 ‘서울브랜드’에 한정되어 있던 기존의 협업 범위를 서울브랜드 ‘I‧SEOUL‧U’, 서울의 심벌 ‘해치’, 서울 주요 명소인 ‘한강’, ‘N서울타워’ 등 서울의 상징물로 확대했다.

서울브랜드와 협업 가능한 상품을 가진 기업이라면 누구나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선정기업에게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전문가 자문 및 코칭 △협업상품 판로지원 △서울시 주요 매체 홍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먼저 브랜드 전략, 디자인, 마케팅 등 각 분야에 대한 전문가 자문 및 교육이 제공되며 협업 상품 디자인 보완, 마케팅 문의 등 참여 기업별 1:1 멘토링을 수시로 진행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총 3회에 걸친 워크숍 형태의 교육은 기업 간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민간기업 외 서울의 상징물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과 국내 거주 외국인도 참여 가능하며 선발된 대학(원)생의 디자인 기획안은 파트너스 기업과 매칭하여 협업상품에 적용하거나 서울시에서 서울브랜드 협업상품 제작을 지원한다.

협업상품에 대해서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판매촉진 방안이 지원된다. 먼저 유동 인구가 많고 접근이 편리한 장소에서 팝업스토어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홍대 축제거리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총 23개 기업, 2팀의 대학생들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약 100여 개의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온라인 유통경험이 많지 않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개설, 라이브 커머스 진행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홍보 영상을 제작, 서울시 주요 매체를 통해 확산하고 협업 상품 안내 및 바이럴 홍보에도 역량을 기울일 방침이다.

서울브랜드 파트너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 및 대학(원)생은 서울시 홈페이지 새소식 또는 서울시 소통 포털 ‘내손안에 서울(공모전)’에서 협업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해 오는 28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기획안 발표심사를 통해 전문성‧실행력‧활동의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20개 기업 및 1~2팀의 대학(원)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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