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감 몰아주기’ 논란 靑 비서관 사직…“국정 부담 줄 수 없어”

‘일감 몰아주기’ 논란 靑 비서관 사직…“국정 부담 줄 수 없어”

신융아 기자
신융아 기자
입력 2021-05-07 18:58
업데이트 2021-05-07 18: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사회장, 다른 직원에도 폭언..규정따라 조치”

‘일감 몰아주기’ 의혹으로 청와대 민정수석실의 감찰을 받은 전효관 문화비서관이 사직 의사를 밝혔다고 청와대가 7일 전했다.
이미지 확대
전효관 청와대 문화비서관
전효관 청와대 문화비서관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민정수석실은 전 비서관과 김우남 한국마사회장에 대한 감찰 조사한 결과를 밝혔다.

앞서 국민의당 이태규 의원은 전 비서관이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시절 서울시 혁신기획관으로 근무하면서 과거 자신이 설립한 회사에 일감을 몰아줬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전 비서관이 2004년 설립한 T사가 2014년∼2018년 총 51억원 규모의 사업 12건을 수주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박 대변인은 “본인을 비롯, 서울시 관계자 등 약 50명을 임의조사하고 법적으로 가능한 범위에서 관련 자료를 검토했지만 용역 수주에 관여한 사실을 확증할 진술이나 자료는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어 “길게는 15년 전에 발생한 일에 대해 정확한 실체 파악을 위해서는 서울시 그리고 관련 업체와 임직원들에 대한 전면적 조사가 필요하나 이는 청와대 감찰조사권의 범위를 넘는 부분”이라며 “지금까지 조사한 자료는 수사기관에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또 “전 비서관은 의혹을 인정할 수는 없지만 더 이상 국정 운영에 부담을 줄 수 없어 사직하고 자연인 신분으로 해명과 대응을 해 나가겠다는 입장”이라고 전했다.

한편 청와대는 자신의 측근을 채용하려는 과정에서 직원에게 욕설했다는 의혹을 받는 한국마사회 김 회장에 대해서는 감찰 결과 해당 직원뿐 아니라 다른 직원에게도 욕설과 폭언을 한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감찰 결과와 자료를 농림축산식품부에 이첩하고 규정에 따라 조치하도록 했다.

신융아 기자 yash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