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종찬 경기도의원, 임기제 순환보직장학사협의회와 정담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종찬(더불어민주당, 안양2) 도의원은 7일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실에서 경기도교육청 임기제 순환보직장학사협의회와 임기제 순환보직 장학사 선발 및 인사관리 제도 개선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김 도의원은 임기제 순환보직장학사협의회가 주장하는 △ 임기 종료 후 2년간 전문직 시험 응시 제한 △ 임기제 장학사 경력 불인정 △ 근무기간 중 전직 불가 △ 임기 만료 후 근무 트랙 선택 제한 문제 등 애로사항에 대해 청취했다.

김 도의원은 “이 자리에서 논의된 내용을 공론화하기 위해 토론회를 마련해 더 나은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이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순환보직 장학사 제도는 특정 분야에 전문성을 가진 공립·사립교원들을 3년 임기제로 선발해 실무 경험을 쌓은 후 학교 현장에 돌아가 학교 업무에 도움을 주도록 하는 제도다. 현재 경기도교육청 진로진학, 학교폭력, 혁신교육 등 전문 분야에 총 62명의 순환보직 장학사가 근무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