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주 광산구 학교들 대규모 확진 없어도 긴장 여전

광주 광산구 학교들 대규모 확진 없어도 긴장 여전

최치봉 기자
입력 2021-05-07 10:23
업데이트 2021-05-07 10:4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무더기 감염’ 광주 성덕고 진단검사
‘무더기 감염’ 광주 성덕고 진단검사 6일 오후 광주 광산구 성덕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단 검사를 위한 임시 선별진료소가 운영되고 있다. 이 학교에서는 전날부터 이틀 동안 14명이 확진되는 등 집단감염이 발생했다. 2021.5.6
연합뉴스
광주 광산구 성덕고등학교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14명 쏟아지면서 해당 학교와 인근 지역사회에 확산이 우려됐으나 일단 대규모 감염으로는 이어지지 않았다.

이에 따라 방역 당국과 교육 당국은 안도하고 있지만,확진된 학생들의 감염 연결고리가 정확히 확인되지 않아 자가격리 중인 학생들의 추가 검사 결과 등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7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전날까지 성덕고 학생 14명 확진에 이어 성덕고 확진자의 친구인 인접 고교 학생 1명이 확진돼 성덕고와 관련된 확진자는 총 15명이다.

이는 전날 오후까지 성덕고 전체 학생과 교사들,성덕고 확진자 접촉자들에 대한 검사를 마친 결과로,대규모 전파는 없는 것으로 현재까지 판단되고 있다.

현재 성덕고 1학년과 3학년 전체 학생이 2주간 자가격리 중이고,2학년 전체 학생은 자율격리 중이다.

이에 따라 1학년과 3학년 전체 학생은 자가격리 해제 전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하고,성덕고 학생들의 전파 경로가 정확히 확인되지 않아 추가 감염 우려는 계속되고 있다.

이와 관련,광주시교육청은 광산구 수완지구 인근 유치원,특수학교,초·중·고등학교 89개교 대해 오는 11일까지 원격수업으로 전환토록 했고,성덕고는 오는 18일까지 원격수업하도록 했다.

광주 최치봉 기자 cbchoi@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