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손정민씨 휴대폰 포렌식 완료…“실체적 진실 확인할 것”

경찰, 손정민씨 휴대폰 포렌식 완료…“실체적 진실 확인할 것”

곽혜진 기자
입력 2021-05-06 18:35
업데이트 2021-05-06 18:3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젊은 친구를 떠나보내며’
‘젊은 친구를 떠나보내며’ 5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서 지난달 25일 새벽 반포 한강 둔치에서 실종된지 6일만에 주검으로 발견된 대학생 고(故) 손정민군의 발인을 앞두고 고별식이 진행되고 있다. 2021.5.5 뉴스1
경찰이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 숨진 채 발견된 손정민씨(22)의 휴대전화 포렌식을 마치고 조사 결과를 받은 것으로 6일 확인됐다. 다만 휴대전화 포렌식 내용에 대해서는 아직 구체적으로 확인해 줄 수는 없다는 입장이다.

경찰은 손씨의 사망 경위에 대해 가능성을 열어 놓고 다각도로 수사를 이어갈 방침이다.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손씨가) 한강에 왜 들어갔는지 실체적 진실을 확인할 것”이라며 현재 손씨와 함께 술을 마신 친구 A씨의 동선과 휴대전화를 확보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지금까지 경찰은 폐쇄회로(CC)TV와 블랙박스, 목격자 진술, A씨가 타고간 택시 기사의 진술 등을 종합해 사건 당일 A씨 동선에 대해 상당 부분 파악한 상태다. 경찰 관계자는 “100% 파악한 게 아니어서 다른 목격자가 있는지 봐야 한다”고 말했다.

또 A씨의 사라진 휴대전화를 찾기 위해 한강 강변과 수중 수색도 이어가고 있다. A씨의 휴대폰은 ‘아이폰8 스페이스 그레이’ 기종으로 확인됐다. 지난 4일과 전날 민간수색팀 등에 의해 휴대폰 2대가 발견됐으나 모두 A씨의 것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손씨 사인을 규명하기 위해 폐쇄회로(CC)TV 54대와 주차 차량 133대의 블랙박스를 확보해 확인하고 있다. 당시 주변에 있었던 목격자 4개 그룹, 6명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이미 조사했다. 추가 조사가 필요한 경우 이들을 다시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이 관계자는 “구체적으로 공개할 수는 없지만, 서로 다른 장소에 있었던 사람들이 일관되게 진술하는 지점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관할서인 서초경찰서 7개 강력팀 전원을 투입해 수사하고 있으며 모든 가능성을 열어 두고 정확하게 짚어보겠다”고 밝혔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