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경영실적 발표한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
콘텐츠 제작자에게 보내는 일종의 후원금인 ‘별풍선’ 매출과 광고 수익이 지난해 동기 대비 크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플랫폼 광고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2% 늘었고, 바로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12.2% 증가했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2분기에도 사업·콘텐츠·기술 세가지 분야에 대한 확장을 이어나갈 예정”이라며 “라이브 스트리밍뿐 아니라 VOD(주문형비디오) 서비스 영역을 더욱 강화하고 광고 플랫폼으로서도 유의미한 모멘텀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