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상하 은퇴 내몬 “14시간 감금” 학폭 의혹, 거짓이었다

박상하 은퇴 내몬 “14시간 감금” 학폭 의혹, 거짓이었다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1-04-20 22:32
업데이트 2021-04-21 02: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폭로자 “학폭 띄우려 유명인 언급” 실토
박 “그간 정신과 치료… 해결돼서 만족”
영입 원하는 구단과 자유롭게 협상 가능

이미지 확대
박상하
박상하
‘학교 폭력’ 주장에 휘말려 은퇴한 프로배구 박상하(35·전 삼성화재)에 대한 ‘14시간 감금·폭행’ 의혹이 허위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법률사무소 대환은 피해자가 김 모씨가 주장했던 14시간 감금 및 폭행 의혹이 거짓이었다고 20일 공식 발표했다. 지난 2월 김 모씨는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박상하가 14시간 동안 자신을 감금하고 폭행했다고 주장했다. 박상하는 소속팀을 통해 은퇴를 선언했다.

박상하의 법률대리인인 김익환 변호사는 “피해자는 박상하와는 일면식도 없는 사이”라면서 “ 중학교 시절 당한 학폭 피해를 이슈화하고자 유명인인 박상하를 언급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피해자는 사실을 인정했으며 박상하에 대한 진심 어린 사과의 말을 육성으로 녹음했다”고 덧붙였다.

박상하는 “그동안 정신과 치료로 받고 절에도 며칠 가서 지냈다. 사람을 대하기가 어렵더라”라며 “일단은 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었고 벗어났기 때문에 어느 정도 만족하고 있다. 앞으로의 일은 아직은 모르겠다”고 말을 아꼈다.

박상하를 둘러싼 의혹이 허위로 드러나면서 그가 다시 코트로 돌아올지 여부에 관심이 쏠린다. 삼성화재가 그를 은퇴 처리하면서 박상하는 자유 신분 선수가 됐다. 박상하는 영입을 타진하는 구단이면 어디든지 자유롭게 협상할 수 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21-04-21 2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