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재난안전산업 정보 한눈에’…종합정보시스템 구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부세종2청사 행정안전부 본청. 공생공사닷컴

행정안전부는 기관별로 흩어져 있는 재난안전산업 정보를 한곳에 모은 ‘재난안전산업 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착수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말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내년 상반기 중에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재난안전산업 종합정보시스템 구축은 재난안전 분야 기업과 구매자들이 손쉽게 관련 정보를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게 해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유도하는 취지다. 예산 17억원을 투입한다.

각 기관에서 제공하는 재난안전산업 지원 정보와 우수 제품·기술정보를 모아 통합 제공하고 공급자와 수요자 간 거래 활성화를 위한 플랫폼도 지원한다. 아울러 재난안전제품 인증이나 방재신기술 지정 신청 등 대민서비스 접수와 심사관리 등을 위한 포털도 재난안전산업 정보시스템 안에 구축할 계획이다.

윤종진 행안부 안전정책실장은 “재난안전산업 종합정보시스템이 관련 산업 관계자 모두가 참여하고 활용하는 정보 공유의 장이 되도록 사용자 중심의 쉽고 유용한 시스템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