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글러브 대신 클럽’ 박찬호, KPGA 코리안투어 출전

‘글러브 대신 클럽’ 박찬호, KPGA 코리안투어 출전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4-19 22:01
업데이트 2021-04-19 22: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9일 개막 군산CC오픈 추천 선수 자격

박찬호(사진), 박지성 등 방송 출연이 비교적 적었던 스포츠 스타들을 비롯해 박세리, 이동국, 허재 등 운동선수들이 은퇴 후 주요 시간대 예능 프로그램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MBC 제공
박찬호(사진), 박지성 등 방송 출연이 비교적 적었던 스포츠 스타들을 비롯해 박세리, 이동국, 허재 등 운동선수들이 은퇴 후 주요 시간대 예능 프로그램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MBC 제공

미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통산 124승을 거둔 ‘코리안 특급’ 박찬호(48)가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정규 대회에 나선다.

박찬호는 29일 전북 군산에서 개막하는 KPGA 코리안투어 군산CC오픈(총상금 5억원)에 추천 선수 자격으로 출전한다.

KPGA 코리안투어 대회 타이틀 스폰서는 출전 선수 규모의 10% 이하로 프로 또는 아마추어 선수의 출전을 추천할 수 있는데 아마추어의 경우 국가대표 상비군 이상 경력을 쌓았거나 대한골프협회 주관 전국 규모 대회 5위 이내 입상, 공인 핸디캡 3 이하일 경우 추천이 가능하다. 박찬호는 공인 핸디캡 3 이하 조건을 충족해 자격을 얻었다.

박찬호는 2018년 KPGA 코리안투어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에 유명인 자격으로 출전해 김영웅(23)과 한 조로 팀 우승을 차지한 경력이 있다. 당시 장타 이벤트에서 박찬호는 331야드를 기록해 프로를 따돌리고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 지난 3월 군산CC에서 열린 KPGA 2부 스릭슨 투어 1회 대회 예선에 출전해 10오버파 81타를 치며 132명 중 공동 121위에 그치기도 했다. 2회 예선 때도 4오버파 75타, 134명 중 공동 84위로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올해 KPGA 코리안투어 시즌 두 번째 대회인 군산CC오픈은 디펜딩 챔피언 김주형(19)과 지난해 KPGA 코리안투어 상금과 대상 포인트 1위 김태훈(36), 신인왕 이원준(36) 등이 출전한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