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백석예술대 호텔관광학부, 2021 개강축제 ‘백호관 콘테스트’ 성료

백석예술대 호텔관광학부, 2021 개강축제 ‘백호관 콘테스트’ 성료

강경민 기자
입력 2021-04-19 15:10
업데이트 2021-04-19 17: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백석예술대학교(총장 윤미란) 호텔관광학부는 지난달 30일 백석아트홀과 학부 유튜브를 통해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해 개강축제를 진행했다. 백석예술대학교는 2021년부터 학부 명칭을 변경하고 활발한 움직임을 시도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신입생들의 상징인 MT는 물론, 교내외 많은 축제 행사들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는 상황속에서 백석예술대 호텔관광학부(학부장 손수진)는 그동안 위축된 대학생활의 분위기를 전환시키고자 마스크 착용은 물론 소독 강화와 사전예약제에 의한 대면 참석자 선정 등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개강축제인 백호관 콘테스트를 성황리 마쳤다.

백호관(“백”석예술대학교 “호”텔“관”광학부) 콘테스트는 올해 처음 기획된 장기자랑 대회이며, 재학생들의 잠재된 재능과 솜씨를 무대에서 맘껏 펼칠 수 있도록 해주는 자리이다. 또한 대면/비대면 참석자들에게 즉석 추첨 및 퀴즈를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전달하는 이벤트이다. 이번 행사에는 8팀(개인 및 그룹)이 콘테스트에 신청해 댄스와 노래를 선보였고, 마무리는 본교 음악학부 실용음악 전공에서 재능기부로 찬조공연을 하는 등 멋진 무대를 마련했다.

이날 콘테스트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전달됐으며, 대상은 ‘머선129팀(김가현, 김규연, 문가은, 송지은, 안기연, 이서윤, 최은선)’, 금상은 ‘이다솜’, 은상은 ‘손하람’, 동상은 ‘마니아팀(김하영, 송지은, 이순영, 정예주)이 수상했다. 이 외에도 왜 이렇게 멋지상은 ‘와이라노팀(김수민, 서유정, 엄채민, 이의주’, 상상 그 이상은 ‘솔이미니팀(방한솔, 김수민)’, 너네 한 몸 인줄 알았상은 ‘고유팀(최고훈, 서유정)’, 분위기 최상은 ‘1등은 우리의 것팀(박용빈, 조준영)’이 수상했다. 특히 대면/비대면 관람자들이 직접 실시간으로 투표한 인기상은 대상을 받은 ‘머선129’팀이 그 기쁨을 함께 했다.

호텔관광학부장 손수진 교수는 “벌써 2년째 코로나19 앞에서 지쳐있는 학교생활에 활기와 자신감을 갖게 된 좋은 시간이었으며, 짧은 기간 동안 서로 호흡하고 준비하면서 멋진 무대를 만들어준 모든 학생들에게 큰 박수를 보내고 싶다”며 “함께 참여해 주시고 후원해 주신 학부 전임교수님들과 담임목사님 그리고 다양한 측면으로 도움주신 부서에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무엇보다도 “2021년 1학기 첫 행사를 하나님께서 함께 해 주시고 인도해 주셨기에 가능했던 것이며,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지혜주심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