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기승전 부동산”…월세살이 김광규의 한탄, 불편하신가요?[이슈픽]

“기승전 부동산”…월세살이 김광규의 한탄, 불편하신가요?[이슈픽]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4-17 16:12
업데이트 2021-04-17 16: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배우 김광규가 과거 자신이 사려던 아파트를 보며 다시 한숨지었다. MBC 캡처
배우 김광규가 과거 자신이 사려던 아파트를 보며 다시 한숨지었다. MBC 캡처
“청담동 아파트를 6억할 때 샀어야 하는데…지금 20억 넘어”

배우 김광규가 과거 자신이 사려던 아파트를 보며 다시 한숨지었다.

16일 방송된 MBC ‘나혼자산다’에 출연한 김광규는 화사와 서울 청담동을 지나던 중 이 같이 말했다. 김광규의 말에 가수 화사는 “진짜요?”라며 폭등한 부동산 시세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스튜디오에서도 김광규는 “요즘 기승전 부동산 아니냐”며 씁쓸함을 감추지 못했다.

“힘든 세상. 재석이형, 아파트값 좀 잡아줘요”
앞서 김광규는 ‘2020 SBS 연예대상’에서 리얼리티 부분 우수상을 수상 소감을 말하며 “힘든 세상. 재석이 형, 아파트값 좀 잡아줘요”라며 유재석을 언급한 바 있다.

무대 아래에 있던 유재석은 이 말을 듣고 손가락으로 자신을 가리키며 당황한 기색을 내비쳤다.

당시 시상식을 진행하던 신동엽은 “유느님(유재석+하느님)이니 뭐든 다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기 때문에”라고 수습했다.
김광규 SNS 캡처
김광규 SNS 캡처
“시간이 지나니 집 값이 2배…화병 났다”
김광규는 현재 서울 강남의 한 아파트에서 월세로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최근 잇달아 집 없는 설움을 토로한 바 있다. 지난해 10월 MBC ‘나혼자산다’에서 그는 “뉴스를 보니 집값이 내려간다고 해서 그 말을 믿고 안 사고 기다렸는데 시간이 지나니 집값이 2배가 됐다. 생활이 더 빡빡해졌고, 화병이 많이 났다”고 했다.

당시 육중완은 “내가 그때 사라고 했는데 안 사더라”라며 “나는 같은 단지에 집을 샀다”고 했다. 이에 김광규는 “육중완은 집을 사서 부자가 됐고, 나는 월세로 재산을 탕진하고 있다”고 했다.

“문정부 3년 서울 집값 상승률 34%…아파트값 52% 급등”
앞서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은 문재인 대통령 취임 이후 3년간 서울 전체주택 가격은 34% 올랐으며 이 중 아파트값 상승률은 52%에 달한다고 주장했다.

경실련은 지난해 8월 기자회견에서 “문재인 정부 3년(2017년 5월∼2020년 5월)간 서울 전체 집값은 1호당 평균 5억3000만원에서 1억8000만원(34%) 상승해 7억1000만원이 됐다”고 밝혔다.

이는 국민은행의 KB주택가격 동향(2008년 12월 자료부터 제공)이 발표하는 서울 주택유형(아파트, 단독, 연립)별 매매 중위가격을 기준으로 서울 집값 변화를 추산한 것이다.
경실련 서울 집값 상승실태 발표 기자회견. 연합뉴스
경실련 서울 집값 상승실태 발표 기자회견. 연합뉴스
경실련은 “국토부가 밝힌 한국감정원 주택동향에 따르더라도 서울 아파트값 연간상승률은 이명박·박근혜 정부(0.4%)보다 현 정부(4.7%)가 11.8배나 높다”며 “현 정부 아파트값 오르는 속도가 과거 정부보다 최대 12배나 빠르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가 주택 시장 안정을 명목으로 규제 대책과 공급 대책을 잇따라 내놨지만 집값을 잡기엔 역부족이었다.

집 값이 오른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김광규의 발언에는 찬반 의견이 나뉜다. 일부 네티즌은 “예능에서 꼭 굳이?”, “사람들 민망하게 한 발언”, “기승전 집 값 얘기 불편하다”며 김광규 발언을 지적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오죽 답답했으면”, “속 시원한 사이다 발언”, “응원합니다”, ”그 아파트 내가 샀어야 했어“등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