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세웅, 무실점 KIA전보다 4실점 NC전이 더 잘 던졌다고?

박세웅, 무실점 KIA전보다 4실점 NC전이 더 잘 던졌다고?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4-14 17:48
업데이트 2021-04-14 17: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세웅이 13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에서 4회 말 삼자범퇴 후 더그아웃으로 향하며 미소 짓고 있다. 광주 연합뉴스
박세웅이 13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에서 4회 말 삼자범퇴 후 더그아웃으로 향하며 미소 짓고 있다. 광주 연합뉴스
“NC전은 120%, KIA전은 110%.”

허문회 롯데 자이언츠 감독이 전날 시즌 첫 승을 거둔 박세웅의 활약에 함박웃음을 지었다.

박세웅은 지난 13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롯데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2피안타 8탈살진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팀의 8-0 대승을 이끌었다. 박세웅은 완벽한 투구로 시즌 첫 승을 올리며 이번 시즌을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게 됐다.

지난해와는 완전히 달라진 모습이다. 지난해 박세웅은 개막 첫 달인 5월 4경기에 선발 등판해 3패 평균자책점 6.50으로 부진했다. 5이닝을 버틴 경기도 1경기에 불과했다.

그러나 이번 시즌은 두 경기 모두 5이닝 이상을 소화했다. 시즌 첫 등판인 7일 NC 다이노스전에서 애런 알테어에게 홈런을 맞으며 4실점 하긴 했지만 홈런을 빼고는 좋은 투구 내용을 선보였다.

허 감독은 14일 경기에 앞서 “세웅이에게 고맙다는 말밖에 할 말이 없다”면서 “어제 경기를 너무 잘해줬다. 투수도 아낄 수 있었고 편하게 봤다”고 웃었다.

롯데 팬들이 기대하는 ‘안경 에이스’의 모습을 완벽하게 보여준 걸까 싶지만 허 감독은 오히려 4실점했던 NC전이 더 좋았다고 평가했다. 허 감독은 “자유자재로 던지는 대로 다 들어갔다”는 이유를 들었다.

실제 박세웅은 NC전에서 볼넷이 1개에 그쳤다. KIA전의 볼넷은 2개보다 적었다. 그만큼 제구력이 좋았던 덕분이다.

롯데가 차세대 에이스로 야심차게 데려왔지만 박세웅은 그동안 기대만큼 성장하지 못한 모습을 보였다. 2017년 12승6패 평균자책점 3.68로 완전히 성장했나 싶었지만 이듬해 1승5패 평균자책점 9.92, 2019년 3승6패 평균자책점 4.20, 지난해 8승10패 평균자책점 4.70이었다. 부상과 재활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그러나 이번 시즌은 초반부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기대가 크다. 사령탑이 매 경기 100% 이상 만족할 정도로 쾌조의 스타트를 끊은 박세웅이 초반의 기세를 이어간다면 롯데의 가을야구 진출에도 큰 힘이 될 수 있다.

광주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