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딸부잣집이라 좋겠다고요? 엄마는 심장에 모니터 달고 아빠는…

딸부잣집이라 좋겠다고요? 엄마는 심장에 모니터 달고 아빠는…

임병선 기자
입력 2021-04-14 16:32
업데이트 2021-04-14 16: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올해 여섯 살인 애바, 올리비아, 릴리, 파커, 헤이즐 다섯쌍둥이에다 큰 딸 블레이키(10)까지 딸만 여섯이다. 옛날 같으면 딸부잣집이라며 부러움을 샀겠지만 21세기에는 그런 얘기를 듣기 쉽지 않다.

미국 텍사스주에 사는 딸부잣집의 엄마 대니엘레 버스비(37)는 한 술 더 떠 이름 모를 병마와 싸우고 있다. 본인을 위해서도 어린 딸들을 위해서도 병명이라도 빨리 알아내 치료가 가능한지 따져보고 싶은데 뜻대로 되지 않아 마음고생을 하고 있다. 아빠 애덤(38)은 영국 BBC와 미국 디스커버리 채널이 합작한 TLC 채널의 리얼리티 시리즈 ‘아웃도터드(OutDaughtered, 우리 말로 옮기면 ‘딸들에 치인’ 정도 되지 않을까)’에 지난 2017년 7월 다섯 쌍둥이가 두 살 때 처음 함께 출연했다. 그는 당시 무심코 산후 우울증에 시달렸다는 사실을 공개해 남녀 모두로부터 엄청난 뒷말을 들었다. 남자들은 남자가 무슨 엄살이냐고 했고, 여자들은 여자가 느끼는 고통만 하겠느냐고 따가운 눈총을 보냈다.

이제 다섯 쌍둥이는 여섯 살이 됐다. 피플 닷컴은 13일(현지시간) 방영된 새 시즌의 한 편을 미리 슬쩍 구해 봤는데 대니엘레가 심장 모니터를 찬 채 퇴원해 귀가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고 소개했다. 가슴팍에 부착된 이 의료 장비는 대니엘레의 심장 박동에 이상이 있는지를 샅샅이 기록해 통원 치료를 받을 때 의사가 알아볼 수 있게 한다. 애덤은 아이들에게 감출려야 감출 수 없어 엄마가 왜 이 기계를 차고 있어야 하는지 설명하기로 하고 아이들을 불러 식탁에 앉게 한 뒤 가슴에 단 장치를 보여줬다. 아이들은 “이게 뭐에요?”라고 물었다. 대니엘레는 “엄마의 심장이 얼마나 잘 뛰는지, 얼마나 괜찮은지 기록하는 거란다”라고 답했지만 한창 궁금한 것이 많은 아이들은 더 많은 정보를 원했다. 엄마는 “심장이 이상하게 뛸 때가 있거든. 그러면 병원에 가봐야 해. 그래서 병원에서 내게 이걸 달아준 거야”라고 말했다. 그러자 맏딸 블레이키가 물었다. “괜찮지 않으면 어떻게 하는데?” 엄마는 답했다. “그건 나도, 몰라.”
대니엘레는 “내가 괜찮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딸들이 걱정하는 것을 보자니 억장이 무너졌다. ‘모든게 괜찮을 거야’라고 말할 수 있어야 하는데 현실은 그렇지 않다. 하지만 (이 장치가) 답을 찾는 동기를 불러일으키는 것이 된다는 점은 분명하다. 내 말은 우리 가족을 위한 것이다. 내게 잘못된 일이 있는지 알아가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임병선 평화연구소 사무국장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