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오세훈 취임날, ‘박원순 선택’ 서울시 부시장들 전원 사의 표명

오세훈 취임날, ‘박원순 선택’ 서울시 부시장들 전원 사의 표명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21-04-09 02:48
업데이트 2021-04-09 02: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시 밝혀

‘박원순 영입인사’ 김우영 정무부시장 사표
이미지 확대
오세훈 서울시장이 8일 오전 서울시청으로 출근해 사무 인계·인수서에 서명하고 있다. 2021.4.8  사진공동취재단
오세훈 서울시장이 8일 오전 서울시청으로 출근해 사무 인계·인수서에 서명하고 있다. 2021.4.8
사진공동취재단
이미지 확대
신임 오세훈 서울시장이 8일 서울 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 후 방명록을 남기고 있다. 2021. 4. 8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신임 오세훈 서울시장이 8일 서울 국립현충원을 찾아 참배 후 방명록을 남기고 있다. 2021. 4. 8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오세훈 신임 서울시장이 8일 취임하면서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선택으로 임명됐던 서울시 부시장 3명이 모두 오 시장에게 사의를 표명했다. 박 전 시장이 숨지기 직전 서울시로 영입했던 김우영 서울시 정무부시장은 사표를 냈다.

서울시 관계자에 따르면 김 부시장은 오 시장의 취임 전날인 7일 사직서를 제출했다. 정무부시장의 임명권자는 시장이다. 김 부시장의 사표 수리 여부는 즉각 알려지지 않았으나, 수리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관측된다.

김 부시장은 고 박원순 전 시장에 의해 서울시에 영입됐으며 박 시장 사망 1주일여 전인 지난해 7월 1일 취임했다.

박 전 시장 사망으로 9개월간 시장권한대행을 맡았던 서정협 행정1부시장과 김학진 행정2부시장은 오 시장 취임 첫날인 8일 사의를 표명했다.

서 부시장은 지난해 3월 임명됐으며 김 부시장은 지난해 6월 내정돼 박 전 시장 숨지기 직전 7월 업무를 시작했다. 사표 제출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정무직 국가공무원인 행정 1·2부시장은 임용권자가 대통령이고 임용제청권자가 시장이다.

서 부시장과 김 부시장은 9일 오 시장이 주재하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종합대책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미지 확대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행정1부시장)이 5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9개월간의 권한대행 체제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 서 권한대행은 그동안 코로나19 대응과 광화문 광장 재구조화, 재산세 감면 갈등 등 다사다난했다고 회고하면서 새로 오는 시장이 코로나19 대응과 코로나19로 인한 양극화 해소, 서울의 미래 먹거리 창출 등에 힘썼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행정1부시장)이 5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지난 9개월간의 권한대행 체제에 대해 얘기하고 있다. 서 권한대행은 그동안 코로나19 대응과 광화문 광장 재구조화, 재산세 감면 갈등 등 다사다난했다고 회고하면서 새로 오는 시장이 코로나19 대응과 코로나19로 인한 양극화 해소, 서울의 미래 먹거리 창출 등에 힘썼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이미지 확대
김학진 서울시 행정2부시장
김학진 서울시 행정2부시장
김우영 서울시 정무부시장. 서울신문 DB.
김우영 서울시 정무부시장.
서울신문 DB.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