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윤미향, 노인학대 혐의로 고발당해…“길원옥 할머니 골절 은폐 의혹”

윤미향, 노인학대 혐의로 고발당해…“길원옥 할머니 골절 은폐 의혹”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4-08 18:05
업데이트 2021-04-08 18: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튜브 통해 길 할머니의 육성이 담긴 증언 공개. 여명숙 전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 유튜브 캡처
유튜브 통해 길 할머니의 육성이 담긴 증언 공개. 여명숙 전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 유튜브 캡처
‘길원옥 할머니 골절 은폐’ 의혹 윤미향
노인학대 혐의로 檢고발돼


최근 불거진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길원옥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 혹사 의혹과 관련해 시민단체가 윤 의원을 고발했다. 지난주 여명숙 전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이 해당 의혹을 최초 제기했고, 윤 의원은 ‘허위사실’이라고 반박했다.

하지만 다시 여 전 위원장이 자신의 유튜브를 통해 길 할머니의 육성이 담긴 증언을 공개하면서 논란이 커지고 있다.

시민단체 법치주의 바로세우기 행동연대(법세련)는 8일 오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 의원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했다.

이종배 법세련 대표는 “갈비뼈 골절로 극심한 고통에 있었던 길 할머니를 무리해서 일정을 강행시키고, 노래를 부르게 한 행위는 명백히 정서적 학대를 한 것에 해당한다”며 “고통을 호소함에도 즉시 병원에 모시고 가지 않은 것은 치료를 소홀히 한 행위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대표는 “상처받은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을 위해 민주당은 윤 의원을 출당시키고 국회는 본회의를 열어 즉각 제명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이미지 확대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
앞서 여명숙 전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유튜브를 통해 윤 의원의 의혹을 폭로했다.

여 전 위원장에 따르면 길 할머니와 윤 의원은 2017년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해 독일을 방문했고, 한 달 동안 기자회견과 시상식에 참석했다.

귀국한 다음날 길 할머니는 병원에서 늑골의 염좌 및 긴장 의심 진단을 받았고, 다음날 4개 또는 그 이상의 늑골이 골절됐다는 다발골절 진단을 받았다.

이에 여 전 위원장은 “윤 의원이 갈비뼈가 부러진 길 할머니에게 베를린에서 노래를 시켰다”고 주장했고, 윤 의원 측은 “허위사실”이라고 반박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