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野 굳히기… 홍보·보호 ‘쌍끌이 전략’ 지원

野 굳히기… 홍보·보호 ‘쌍끌이 전략’ 지원

이하영 기자
입력 2021-04-05 20:46
업데이트 2021-04-06 03: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종인, 서울·부산 유세 현장 ‘노장 투혼’
선관위 항의 방문 주호영 “與 선대위냐”

이미지 확대
야 지도부 막판 표심 잡기 총력
야 지도부 막판 표심 잡기 총력 4·7 재보궐선거를 이틀 앞둔 5일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국회에서 열린 중앙 선대위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연호 기자 tpgod@seoul.co.kr
4·7 재보궐선거가 코앞으로 다가오자 국민의힘은 ‘정권심판론’ 굳히기에 당력을 총동원했다. 5일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유세 현장 전면에 나서 후보 ‘홍보’에 집중하는 한편 주호영 원내대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맹공하며 후보 ‘보호’에 나서는 ‘쌍끌이 전략’을 폈다. 지지율 상승세에 한껏 고무된 국민의힘은 지난해 총선과는 달리 단일대오로 선거를 끌어가는 모습이다.

김 위원장은 서울과 부산을 오가며 유세 현장에 직접 나서는 ‘노장 투혼’을 보이고 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서울대입구역에서 진행한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지원유세에서 “지난 4년 동안 아주 무능한 정부를 경험했다. 오 후보를 압도적 표 차로 당선시켜서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심판하자”고 강조했다.

주 원내대표는 후방 지원을 자처했다. 선관위의 편파적인 선거 관리를 연일 도마에 올린 데 이어 이날은 주 원내대표가 직접 원내지도부를 이끌고 중앙선관위를 항의 방문했다. 주 원내대표는 “선관위는 보궐선거 현장에 찾아가 국책사업을 홍보한 대통령을 홍보한 데 이어 몰상식 억지 결정까지 쏟아냈다. 선관위가 여당 선대위로 전락했다”며 맹공했다. 이날 국민의힘과 중앙선관위 관계자들은 비공개 간담회까지 열었으나 대화는 평행선을 달리다 끝이 난 것으로 전해졌다. 최형두 원내대변인은 선관위 방문 후 “원내대표단의 방문에 선관위는 언론의 취재를 중간에 끊으려고 했다. 취재를 막는다고,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린다고 반역사적·반민주적 소행을 가릴 수는 없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측면 지원도 이어졌다. 야권 대선주자인 원희룡 제주지사와 서울시장 후보 경선에서 패배한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이날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의 공시지가 상승에 비판 목소리를 냈다. 이들은 공시가격 산정 근거 공개, 전면 재조사, 공시가격 동결, 공시가격 결정권의 지방자치단체 이양 등을 정부에 건의했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2021-04-06 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