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엘리베이터 없는 집, 한 번에 주문해달라” 택배기사의 문자

“엘리베이터 없는 집, 한 번에 주문해달라” 택배기사의 문자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4-01 16:02
업데이트 2021-04-01 16: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택배
택배
엘리베이터 없는 아파트, 택배기사의 문자
“연속으로 오는 물건, 한 번에 주문해달라”
글쓴이 “문자 받고 당황스러워”


엘리베이터가 없는 저층 아파트에 거주한다는 한 주민이 최근 택배기사에게 받은 문자에 대한 논란이 불거졌다.

지난달 31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택배기사님한테 항의 문자 받았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집이 엘베 없는 5층이라 택배 올 때마다 기사님들께 죄송했다”며 “음식 배달은 2~3층까지 내려가서 받지만, 택배는 그러지 못해 늘 마음에 걸렸다”는 글과 함께 이날 택배기사로부터 받은 한 통의 문자 메시지를 공개했다.

글쓴이의 집으로 택배를 배달했던 택배기사는 “계속 물건이 연속으로 오는데 다음부터 한 번에 좀 시켜주세요”라며 “3일 내내 하루 5층씩 (계단) 오르면 택배기사보고 죽으라는 것밖에 안 돼요. 다음에는 꼭 같이 시키세요”라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글쓴이에게 보냈다.

글쓴이는 “자주 시키는 택배사가 아니라 한 달에 1번 정도 (오는 택배사)”라며 “이번에는 반품이 있어서 3번 오셨는데 저렇게 문자가 오니 당황스럽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벼운 물품은 5층까지 올라오지 않고 1층 우편함에 놓고 가는 경우도 있었지만 그러려니 했다”며 “이런 경우에는 뭐라고 답변해야 하냐. 객관적 의견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택배라는 게 해당 택배사에서 오는지도 모르기 때문에 한 번에 몰아서 시키는 것도 힘들다고 생각한다”며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 거냐”고 반문했다.

이를 본 일부 네티즌들은 “한 번에 주문해도 업체가 동시에 안 보내는데 어떻게 하냐”, “고생하시는 건 알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상황에 따라 주문할 수 있는 것 아니냐”, “한 번에 주문해도 밀려서 따로따로 오는 경우도 많음” 등 댓글을 달며 택배기사의 행동을 지적했다.

반면 “컴플레인 보다는 좋게 넘어가라. (저 문자가) 강요가 아니라 웬만하면 택배 한 번에 시켜달라고 부탁하는 걸로 보인다”, “댓글들 보니 너무 각박하다. 배려할 수는 없는 거냐” 등 반응도 있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