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괴물이 된 억만장자’의 피해자, 아들 앞에서 성폭행 증언

‘괴물이 된 억만장자’의 피해자, 아들 앞에서 성폭행 증언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21-04-01 00:06
업데이트 2021-04-01 00: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망한 제프리 엡스타인의 새로운 피해자 주장

문제의 2000년 2월 12일(이하 현지시간) 사진. 미국 플로리다주 팜 비치의 머라라고 클럽에서 도널드 트럼프(왼쪽부터)와 당시 여자친구 멜라니아 크나우스, 지난해 교도소에서 극단을 선택한 제프리 엡스타인, 그의 당시 여자친구 길레인 맥스웰이 어울려 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폭스 뉴스는 지난 2일 맥스웰의 체포 소식 뒷얘기를 전하며 여러 차례 트럼프 대통령의 모습만 싹 지웠다가 다음날 기술적 실수가 있었다며 사과했다. AFP 자료사진
문제의 2000년 2월 12일(이하 현지시간) 사진. 미국 플로리다주 팜 비치의 머라라고 클럽에서 도널드 트럼프(왼쪽부터)와 당시 여자친구 멜라니아 크나우스, 지난해 교도소에서 극단을 선택한 제프리 엡스타인, 그의 당시 여자친구 길레인 맥스웰이 어울려 사진 촬영에 임하고 있다. 폭스 뉴스는 지난 2일 맥스웰의 체포 소식 뒷얘기를 전하며 여러 차례 트럼프 대통령의 모습만 싹 지웠다가 다음날 기술적 실수가 있었다며 사과했다.
AFP 자료사진
금융인 제프리 엡스타인의 피해자가 자신의 아들이 보는 앞에서 성폭행을 당하고, 만약 사실을 말하면 “악어에게 던져버리겠다”는 협박을 들었다고 주장했다.

엡스타인은 불법 성매매로 기소되었다가 2019년 미국 맨해튼의 감옥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어 66살의 나이로 사망했다. 길레인 맥스웰(59)은 엡스타인의 전 여자친구로 역시 뉴욕 브루클린의 감옥에서 복역 중이다.

제인 도란 가명을 쓰는 엡스타인의 피해자는 터키에서 태어난 미국 시민으로 플로리다에서 부동산 매매업자와 미용사로 일했다. 31일 더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도는 엡스타인과 맥스웰 커플을 강간, 성매매, 폭력, 협박, 사기 등의 혐의로 고소했다.

피해자 도는 2007년 자신의 상사로부터 플로리다 부동산을 엡스타인에게 소개해 주라는 지시를 받는다.

이후 도는 자신을 ‘지 맥스’라고 소개한 맥스웰을 엡스타인이 참석한 바비큐 파티에서 만나게 됐다. 2008년 1월 도는 플로리다 팜비치에 있는 엡스타인의 집을 방문하게 됐는데 여기에서 성폭행을 당하게 됐고, 그 과정에 맥스웰의 조력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도는 탈출해서 경찰에 신고하려고 시도했으나 맥스웰이 먼저 경찰을 불렀다고 했다. 경찰이라고 주장하는 남성 두 명이 엡스타인의 집으로 와서 도를 성매매 혐의로 체포하겠다고 협박했다는 것이다. 또 도와 그녀의 8살 난 아들을 추방하겠다고도 위협했다.

엡스타인과 맥스웰은 호수로 끌고 가서 만약 성폭행 사실을 공개한다면 악어가 사는 곳에 빠뜨리겠다며 협박했다고 피해자는 덧붙였다.
지난 2005년 미국 뉴욕의 한 사교모임에서 어울린 제프리 엡스타인과 길레인 맥스웰. 미 법무부 제공 영국 BBC 홈페이지 캡처
지난 2005년 미국 뉴욕의 한 사교모임에서 어울린 제프리 엡스타인과 길레인 맥스웰.
미 법무부 제공
영국 BBC 홈페이지 캡처
이어 이 커플은 도와 아들을 플로리다 네이플스에 있는 한 호텔로 데려가서 며칠에 걸쳐 성폭행을 가했으며, 모든 가해 현장에 아들이 있었다고 강조했다.

엡스타인은 또 도의 여권을 빼앗고, 만약 피해 사실을 공개하면 가족들을 추방하겠다고도 위협했다. 도는 엡스타인이 연방경찰(FBI)과 출입국 관리국에 자신의 연줄이 있다는 것을 과시했다고 증언했다.

엡스타인의 위협에 도는 이후 다섯 달 동안 이름을 알 수 없는 지방법원 판사를 포함해서 여러 명과 성매매를 해야만 했다. 도는 비록 26살이지만 어려보이는 외모 때문에 엡스타인의 고객들에게 17살이라고 속이기도 했다. 2008년 5월에는 엡스타인의 강요로 처녀막 재건수술까지도 받았다고 토로했다. 수술은 러시아 억양을 가진 돈 많은 남성의 집에서 이뤄졌다.

이러한 과정은 도에게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남겼고 무슬림 가정에서 자란 피해자는 만약 피해 사실을 공개하면 가족에게 수치가 될까 봐 두려워해야만 했다. 도의 변호사는 피해자가 엡스타인이 사망할 때까지 두려움에 떨며 살았다고 강조했다.

현재 엡스타인이 남긴 부동산에 대해 피해자는 손해배상을 요구한 상태다. 엡스타인이 남긴 부동산은 성착취 피해자들에 보상하기 위해 펀드로 조성됐는데 현재 175건 이상의 소송이 걸려 있다.

헤지펀드 매니저 출신인 엡스타인은 2002∼2005년 뉴욕과 플로리다에서 20여 명의 미성년자를 상대로 성매매를 하는 등 수십 명을 상대로 성범죄를 저질렀다. 영국 앤드루 왕자뿐 아니라 빌 클린턴 전 대통령과도 막역한 사이였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