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동권리보장원 ‘2021년 제1회 아동권리포럼’ 개최

아동권리보장원 ‘2021년 제1회 아동권리포럼’ 개최

입력 2021-03-22 14:25
업데이트 2021-03-22 14: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아동권리보장원의 ‘2021년 제1회 아동권리포럼’ 웨비나 장면. 아동권리보장원 제공
아동권리보장원의 ‘2021년 제1회 아동권리포럼’ 웨비나 장면. 아동권리보장원 제공
아동권리보장원(원장 윤혜미)이 지난 19일 ‘2021년 제1회 아동권리포럼’을 열었다고 22일 전했다. ‘아동권리 시각으로 아동학대를 보다’라는 주제로 관련 전문가 및 아동단체, 언론인 등 약 100명이 참여해 웨비나(온라인 세미나) 형식으로 열린 포럼은 이번 주중 아동권리보장원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포럼에서는 최근 증가하는 아동학대 사건 관련 언론보도와 제도, 실천현장의 문제점이 아동권리 측면에서 진단됐다. 또 아동 중심 개선방안 모색이 이뤄졌다.

‘아동학대 관련 제도와 정책을 본 아동권리’를 주제로 첫 발표에 나선 정익중 이화여대 사회복지학부 교수는 아동학대 관련 제도와 정책의 개선과제를 제시했다. 이어 남형도 머니투데이 디지털컨텐츠부 팀장이 ‘아동학대 관련 언론을 통해 본 아동권리’를 주제로 아동학대사건에 대한 자극적인 언론보도의 원인과 개선방안을 발표했다. 또 전종대 김해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이 ‘아동학대 관련 실천현장에서 본 아동권리’를 주제로 아동학대 정책 실천에 있어 아동권익 존중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후 이봉주 서울대 사회복지학부 교수를 좌장으로 김영주 법무법인 지향 변호사, 이완정 인하대 아동심리학부 교수, 박은정 보건복지부 아동학대대응과장이 토론을 했다.

윤혜미 원장은 “포럼에서 제시된 의견과 관련 분야 전문가 자문을 받아 언론보도 가이드라인을 제안하고, 이를 통해 아동권리 기반의 언론보도 환경 조성과 현장 대응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동복지법에 따라 출범한 아동권리보장원은 아동학대 예방, 아동 돌봄, 아동 자립지원, 아동 권리증진 등 아동복지정책과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개발, 지원하는 공공기관이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