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성 배제’ 비판에…JTBC ‘슈퍼밴드2’, 여성 지원 받는다

‘여성 배제’ 비판에…JTBC ‘슈퍼밴드2’, 여성 지원 받는다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1-03-08 15:21
업데이트 2021-03-08 15: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상반기 방송…“시청자 의견 반영”

‘슈퍼밴드2’ 참가자 공고. JTBC 제공
‘슈퍼밴드2’ 참가자 공고. JTBC 제공
남성 출연자만 지원받아 논란이 됐던 JTBC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밴드2’가 여성 뮤지션을 모집 대상에 포함하기로 했다.

8일 JTBC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방송 예정인 ‘슈퍼밴드2’가 3차 모집 공고를 내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공고는 JTBC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와 이메일을 통해 지원 가능하다.

2019년 방송된 ‘슈퍼밴드’는 ‘히든싱어’, ‘팬텀싱어’에 이은 JTBC의 세 번째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로, 방구석에서 홀로 음악을 하던 뮤지션들이 밴드를 만드는 과정을 보여줘 큰 인기를 얻었다. 호피폴라, 루시, 퍼플레인 등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결성돼 활동 중이다.

제작진은 “고심 끝에 참가자격에 제한을 두지 않기로 했다”면서 “글로벌 K-밴드 결성을 목표로 내세운 만큼 다양한 능력을 지닌 실력파 뮤지션들의 음악적인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여성 뮤지션의 참가를 꾸준히 원했던 시청자분들의 의견을 적극 검토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K팝, 클래식, 록, 재즈 뿐만 아니라 R&B, 힙합, EDM, 국악, 뮤지컬, 월드뮤직 등 장르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 나이, 국적, 성별, 학력에 상관없이 실력있고 개성 넘치는 뮤지션들을 발굴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