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빨간 유니폼과 궁합 맞은 이관희...LG 고춧가루 부대로

빨간 유니폼과 궁합 맞은 이관희...LG 고춧가루 부대로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03-08 13:14
업데이트 2021-03-08 13: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LG 주말 2연전에서 1위 KCC, 4위 KGC 연파

이미지 확대
프로농구 창원 LG의 이관희. KBL 제공
프로농구 창원 LG의 이관희. KBL 제공

프로농구 ‘최하위’ 창원 LG가 막판 순위 경쟁에서 캐스팅 보트로 떠오르고 있다.

LG는 지난 주말 2연전에서 갈 길 바쁜 상위권 팀들에게 고춧가루를 뿌리며 2연승을 달렸다. 6일에는 이번 시즌 리그 최다인 3점슛 21방을 뿜어내며 1위 전주 KCC를 거꾸러 뜨리더니 이튿날 리그 정상권 수비력을 갖춘 4위 안양 KGC와 수비로 승부를 벌이며 짜릿한 3점차 승리를 거뒀다. LG의 2연승은 이번 시즌 두 번째로, 지난해 11월 1일 기록한 이후 넉 달 만에 처음이다.

올시즌 조성원 감독이 새로 지휘봉을 잡으며 공격 농구를 표방한 LG는 높이에서 부족한 모습을 보이며 ‘부상 병동’이던 원주 DB와 시즌 초반부터 동네북이 됐다. 봄 농구가 사실상 힘들어지며 6강 플레이오프의 마지막 불씨를 지피려는 서울 삼성과 지난달 초 프랜차이즈와 마찬가지인 김시래와 이관희를 맞바꿨다. 시즌 종료 뒤 삼성으로부터 선수든 지명권이든 추가로 받을 게 남은 LG로서는 다음 시즌을 위한 포석으로 보였다.

LG는 트레이드 이후 3승5패를 기록 중인데 최근 이관희가 팀 전력에 녹아들며 상승 기류를 타는 모양새다. 이관희는 파란 유니폼보다 빨간 유니폼을 입고 나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올시즌 삼성에서 36경기를 뛰며 경기당 평균 11.0점, 3.5리바운드 2.3어시스트를 기록했는데 LG 합류 후 8경기에서 17.8점 4.8리바운드 4.6어시스트로 스탯이 뛰었다. 트레이드 전 38경기에서 경기당 평균 78.7점을 넣고 84점을 내줬던 LG는 트레이드 이후 8경기에서 79.5점을 넣고 82.9점을 내주며 공수 밸런스를 맞춰가고 있다.

이관희의 활약 속에 한상혁과 정해원, 이광진 등이 깜짝 활약을 보태고 있는 LG가 앞으로 남은 10경기에서 또 어느 팀을 상대로 고춧가루를 뿌릴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으로 보인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