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방역당국 “백신 접종 비현장 인력은 제외”… 지자체장들 잇딴 자원에 제동

방역당국 “백신 접종 비현장 인력은 제외”… 지자체장들 잇딴 자원에 제동

한상봉 기자
한상봉 기자
입력 2021-03-07 20:21
업데이트 2021-03-07 20: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일부 지방자치단체장들이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불안감을 잠재우기 위해 먼저 접종하겠다고 나서자, 방역 당국이 “현장 인력만 우선 접종해야 한다”며 제동을 걸었다.

질병관리청은 7일 “지자체에서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인력을 코로나 1차 대응요원으로 포함해 줄 것을 요청한 바 있지만 백신공급이 제한적이라 현장대응 업무를 수행하는 인력까지만 우선접종 대상에 포함하고, 비현장업무 수행자는 포함하지 않도록 다시 요청했다”고 밝혔다. 사실상 자치단체장들의 ‘우선 접종 불가‘입장을 통보한 것이다.

앞서 권영진 대구시장과 박성수 서울 송파구청장은 8일,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은 10일 백신을 맞겠다고 각각 발표했다.박 구청장은 별도 지시가 있을 때까지 접종하지 말라는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의 방침에 따라 8일로 예정한 접종 행사를 취소했다. 질병청은 그동안 정해진 순서에 따라 접종을 해야 한다는 원칙을 여러차례 밝혀 왔다.

정부는 현재 요양병원·요양시설 종사자 및 입원·입소자 가운데 만 65세 미만과 코로나19 환자 치료 및 종합병원 등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119구급대·검역관·역학조사관 등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들에게 백신을 우선 접종하고 있다.

한상봉 기자 hsb@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