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윤석열, 정권 교체 도움 되는 방향으로 움직일 것”

안철수 “윤석열, 정권 교체 도움 되는 방향으로 움직일 것”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3-07 11:14
업데이트 2021-03-07 11: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윤 전 총장에 야권 지지자들 마음 모여있어”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는 7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향후 정치행보와 관련해 “야권의 정권 교체에 도움 되는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 후보는 MBN 인터뷰에서 “윤 전 총장에게 많은 야권 지지자들의 마음이 모여있다”고 밝혔다. 그는 “성급하게 정치를 시작하기보다, 국정 전반에 걸쳐 상세하게 살펴보고, 문제점을 어떻게 고칠 수 있는지, 내가 만들고 싶은 대한민국의 미래는 어떤 건지 비전을 열심히 준비하면 좋겠다”고 조언했다.

안 후보는 또 야권후보 단일화와 관련해 ‘기호 2번’이 당조직 활용에 유리하다는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의 주장에 대해 “한편으로는 맞는 말”이라면서도 “조직 대 조직 싸움으로 하면 야권이 백전백패한다”고 반박했다.

이어 “(여권의) 강고한 조직과 대결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제1야당 조직만으로 되지 않고 시민의 광범위한 지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미지 확대
인사하는 윤석열 총장
인사하는 윤석열 총장 윤석열 검찰총장이 4일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에서 사퇴한 뒤 검찰 청사를 떠나며 인사를 하고 있다. 2021.3.4 연합뉴스
3월말로 추진되고 있는 4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해선 “누가 봐도 선거개입 분명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백신접종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쇼’도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윤 총장은 지난 4일 사퇴 후 특별한 일정 없이 서울 서초동 자택에 머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측근들은 언론에 “당분간 쉬면서 생각을 정리하지 않겠느냐”고 전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