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유럽에 코로나19 감염 재증가 경고

유럽에 코로나19 감염 재증가 경고

이지운 기자
입력 2021-03-05 19:30
업데이트 2021-03-05 19: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영국인은 백신 여권으로 키프로스 여행 가능

세계보건기구(WHO) 유럽 사무소가 유럽에서 6주 연속 감소하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다시 증가하고 있은 데 대해 경고를 보냈다고 dpa 통신 등이 5일 보도했다.
백신 접종 중에도 신규 확진자 증가 보이는 유럽
백신 접종 중에도 신규 확진자 증가 보이는 유럽 유럽에서 백신 접종이 진행되는 가운데서도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지난 6주간의 감소세에서 증가세로 돌아섰다고 WTO 유럽사무소가 5일 경고했다. 로이터
WHO 유럽 사무소에 따르면 러시아, 중앙아시아 일부 국가를 포함해 53개국 가운데 절반 이상에서 신규 확진자가 늘어 지난주 신규 확진자가 9% 증가한 100만명 이상을 기록했다. 증가세는 중·동부 유럽을 비롯, 서유럽 국가에까지 분포했는데 프랑스, 이탈리아, 체코, 에스토니아, 헝가리, 폴란드 등이 대표적이다. 헝가리는 지난 4일 신규 확진자 6278명으로, 지난 3개월 새 하루 최고치를 기록했다. 체코는 전국 병원의 부담이 커지면서 독일, 스위스 등 주변국에 환자 치료를 도와달라고 요청했다.

WHO는 무엇보다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경계와 대응을 강화할 것을 당부했다. 영국에서 처음 확인된 변이 바이러스는 유럽 43개국에서,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발견된 것은 26개국, 브라질과 일본에서 발견된 것은 15개국에서 보고됐다.

이런 가운데 코로나19 백신을 2차 모두 접종한 영국인들은 5월 1일부터 키프로스 여행을 갈 수 있게 된다고 더 타임스 등이 이날 보도했다. 2019년 키프로스를 방문한 영국인은 100만명 이상으로, 키프로스의 최대 고객이다. 이번 조치는 아스트라제네카와 화이자 백신을 맞은 경우만 적용되고 도착 후 자가격리와 검사도 면제된다.

앞서 그리스도 백신을 맞은 영국인들에게 문을 열겠다고 제안했으나 아직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 그리스와 키프로스는 이스라엘과도 백신 상호인정 협정을 맺었다.

영국에서는 오는 4월 12일부터 숙소에 머무는 여행이 허용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바닷가 주변 숙소 예약이 급증하고 요금이 지난 해 여름보다 평균 35%나 뛰었다고 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이지운 기자 jj@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