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해해양경찰청에 있는 이스터섬의 ‘거석상’ 보셨어요?”

“서해해양경찰청에 있는 이스터섬의 ‘거석상’ 보셨어요?”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21-03-04 15:30
업데이트 2021-03-04 17: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5m 크기 표지석에서 모아이 상(像) 형태 발견

이미지 확대
남태평양의 이스터 섬에 있는 모아이 거석상을 닮은 서해해경청 표지석
남태평양의 이스터 섬에 있는 모아이 거석상을 닮은 서해해경청 표지석
“어? 저거 남태평양에 있는 이스터섬의 ‘거석상’ 닮았네. 볼수록 재밌네요.”

서해해경청에 남태평양의 이스터 섬에 있는 모아이 거석상을 닮은 대형 바위가 민원인들의 발길을 잡고 있다. 김모(55)씨는 “자연 그대로 모습인지 인공으로 만들었는지 얼굴 형태가 너무 닮았다”고 웃음을 보였다.

이 바위는 전남 목포시 남악 소재 서해해경청 본관 앞 오른쪽 잔디밭에 세워져 있다. 크기는 대략 높이와 폭이 각각 3.5m와 1m, 폭은 70~80㎝ 가량이다.

거석상 형태의 모습은 이 바위의 오른쪽 옆면에서 나타난다. 상부 1.5m와 하부 2m를 경계로 가운데 부분이 움푹 패어있어 마치 얼굴의 상반신과 몸통의 하반신으로 보인다. 거석상 모습은 상반신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일부러 조각을 한 것처럼 코 부분이 볼록하게 튀어 나와 있고 입과 오른쪽 눈 부분은 움푹 들어가 있다. 다소 화가 난 듯한 표정으로 살짝 몸을 틀어 위와 옆을 바라보고 있는 듯한 표정이다.
이미지 확대
남태평양의 이스터 섬에 있는 모아이 석상
남태평양의 이스터 섬에 있는 모아이 석상
이 거석상의 모습은 사진에서 처음 발견됐다. 서해해경이 자료용으로 촬영한 사진을 보고 한 직원이 ‘거석상’임을 알아챈 것. 이 같은 거석상 모습에 서해해경 직원들은 대체로 흥미롭다는 반응과 함께 국민과 해경 모두에게 좋은 있이 있었으면 한다는 의견을 나타내고 있다.

항공단 소속의 한 경위는 “마치 모아이 거석상을 본뜬 것이라도 하듯 얼굴 표정도 닮았고 특히 하반부의 배부름형태는 돌하르방의 느낌도 난다”고 말했다.

이 표지석은 2009년 서해지방해양경찰청 준공과 함께 설치됐다. 석공인 손창식 씨가 제작했다.

목포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