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섬진흥원 설립 지역 남해군 최적’, 남해군 유치 공모 참여

‘한국섬진흥원 설립 지역 남해군 최적’, 남해군 유치 공모 참여

강원식 기자
입력 2021-03-04 15:15
업데이트 2021-03-04 15: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행안부 설립지역 4월중 발표 예정

경남 남해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설립을 추진하는 ‘한국 섬 진흥원’ 유치 공모에 참여한다고 3일 밝혔다.
남해군 조도 호도.
남해군 조도 호도.
행정안전부는 전국 섬 정책 종합 지휘본부 역할을 할 한국섬진흥원을 설립하기 위해 설립지역 유치 공모를 한다.

한국 섬 진흥원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섬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정책을 수립하고 조사·연구를 하는 기관이다.

행안부는 오는 8일까지 공모접수를 하고 4월 중에 설립지역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5월 한국 섬 진흥원 재단이 설립돼 8월 부터 업무를 시작할 계획이다.

한국 섬 진흥원은 3실 8개팀으로 50여명이 근무할 예정이다.

남해군은 공모를 철저히 준비하고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해군은 남해 지역은 바다에 둘러싸인 ‘섬 지방자치단체’로 청정한 자연환경을 잘 보존하고 있어 한국 섬 진흥원 설립 취지에 맞는 최적의 지역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서해안과 동해안의 중심인 남해안 중에서도 남해군이 중심지라는 점도 한국 섬 진흥원이 들어서기에 좋은 여건이라고 설명했다.

남해군은 한국 섬 진흥원 유치 지역은 앞으로 5년간 407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274억원의 부가자치 효과 등 경제적 파급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지정학적 조건이나 국가 균형 발전 측면에서도 남해군 지역에 한국 섬 진흥원이 들어서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며 “남해군 지역에 한국 섬 진흥원이 설립되면 살기좋은 섬 만들기 사업을 앞장서 추진하는 남해군 역량과 한국 섬 진흥원의 전문성이 동반상승 효과를 발휘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현재 한국섬진흥원 설립지역 유치 공모에는 경남에서 남해군과 통영시를 비롯해 전남 신안군, 목포시, 인천 옹진군, 중구, 충청남도 등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남해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