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 박형준, 신인 박성훈 2위로 이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 박형준, 신인 박성훈 2위로 이변

이하영 기자
입력 2021-03-04 15:11
업데이트 2021-03-04 15: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인사하는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
인사하는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로 선출된 박형준 전 의원이(가운데)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4.7 서울?부산시장 후보 경선 결과 발표회에서 경선에 함께 나섰던 박성훈(왼쪽), 이언주 예비후보와 인사하고 있다. 2021.3.4 연합뉴스
4·7 부산시장 보궐선거 국민의힘 후보로 4일 박형준 전 의원이 최종 선출됐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독보적 1위를 달려온 박 전 의원은 본선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상대로 부산시장 탈환에 나선다.

박 전 의원은 이날 서울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후보 수락 연설에서 이번 선거가 오거돈 전 부산시장 성추행 사건으로 치러지는 점을 들어 “대한민국 정치 역사상 가장 부끄러운 일로 치러지는 선거”라며 “정의가 살아있다는 것을 국민이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박 전 의원은 국민의힘이 지난 2~3일 진행한 경선 여론조사에서 53.40%의 득표율을 거두며 박성훈(28.63%)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이언주(21.54%) 전 의원을 눌렀다. 박 전 의원은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민주당 유력 후보인 김영춘 전 국회 사무총장을 여유 있게 앞서는 것으로 나타난다.

정치 신인인 박 전 부시장이 ‘보수 여전사’를 자처하는 이 전 의원을 꺾고 2위에 오른 것도 이목을 끈다. 코로나19로 대면 선거운동이 어려워 신인에게 불리한 경선에서 쟁쟁한 전직 의원들을 상대로 크게 선전했다는 평가다. 박 전 부시장은 “부산 시민의 선택을 존중하고 결과를 수용한다”며 “부산 경제와 부산 시민의 삶을 위한 박성훈의 새로운 ‘길’을 결코 뒤돌아가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전 의원은 박민식 전 의원과 단일화를 이뤘으나 3위에 그쳤다. 이 전 의원은 “최종 경선 예비후보로 설 수 있었던 것도 저에겐 큰 영광이었다”라며 “박형준 후보 승리, 우리 당 승리를 위해 온 힘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박 전 부시장과 이 전 의원은 각각 10%(득표 기준)의 신인·여성 가산점을 받았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