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 총리, 영동 폭설에 긴급지시 “모든 자원 동원해 신속 조치”

정 총리, 영동 폭설에 긴급지시 “모든 자원 동원해 신속 조치”

이보희 기자
입력 2021-03-01 23:02
업데이트 2021-03-01 23: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시령에 43.4㎝의 기습 폭설
중대본 “비상대응 2단계로 격상”

이미지 확대
정세균 국무총리.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
연합뉴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1일 “행안부 장관, 국토부 장관, 국방부 장관은 강원 영동 지역 등 폭설이 내린 지역의 도로 정체를 해소하고, 차량 안에 있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가용한 모든 자원을 동원해 신속히 조치하라”고 지시했다.

총리실에 따르면 정 총리는 이날 밤 폭설과 관련해 관계 부처에 이런 내용의 긴급지시를 하달했다.

이날 미시령에 43.4㎝의 기습폭설이 내리는 등 강원 영동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려 쌓였다. 특히 2일 오후까지 영동 10~40㎝(많은 곳 50㎝ 이상), 영서 5~15㎝의 눈이 내려 쌓이겠으며, 30~80㎜의 비가 더 내릴 것으로 예보돼 추가 피해가 우려된다.

정 총리는 “행안부 장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이번 눈의 특성 (습기를 머금어 무게가 나가는 습설)을 고려해 비닐하우스 등 붕괴 우려가 있는 시설에 대해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라”면서 “행안부 장관, 국토부 장관은 내일 아침 출근 시 교통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설 및 제빙 작업에 만전을 기하라”고 주문했다.
강원 산간과 동해안에 폭설이 쏟아진 1일 미시령동서관통도로가 움직이지 못하는 차량으로 꽉 막혀 있다. 2021.3.1. 연합뉴스
강원 산간과 동해안에 폭설이 쏟아진 1일 미시령동서관통도로가 움직이지 못하는 차량으로 꽉 막혀 있다. 2021.3.1. 연합뉴스
앞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날 오후 9시 부로 대설 비상근무를 2단계로 격상한다고 밝혔다.

낮 12시부터 1단계를 가동 중이었으나, 대설로 인한 강원 지역의 고속도로 정체 등이 지속됨에 따른 조치다.

중대본부장인 전해철 행안부 장관은 “강원 지역 대설로 인해 강원도 내 고속도로에 정체 등이 발생하고 있다”며 “관계 기관에서는 가용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고속도로 내 정체된 차량에 대해 신속히 조치하고, 제설작업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